'대화의 희열' 지코 "저작권료 효자곡, 워너원 '캥거루' 수치 남달라"

[마이데일리 = 허별희 기자] 가수 지코가 프로듀싱한 곡 중 저작관료 효자곡을 뽑았다.

22일 밤 방송된 KBS 2TV '대화의 희열'에서는 블락비 지코가 출연했다.

이날 유희열은 "지코가 뛰어난 래퍼로도 알려져 있지만 프로듀서로도 유명하다"고 전했고, 지코는 "프로듀서는 곡의 콘셉트, 제목, 배열 등 전체 앨범의 제작 방향과 미술 디자인까지 총괄한다. 사업가 기질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희열은 지코에 "수많은 히트곡 중에 제일 효자곡은 뭐냐"고 물었고, 지코는 "'BOYS AND GIRLS'와 '너는 나 나는 너'가 공동 1위다. 체감으로 느끼는 건 'Okey Dokey'다"라고 답했다.

특히 그는 "수치적으로는 최근에 워너원 친구들과 작업한 '캥거루'라는 곡이다. 수치 보고 당황했을 정도"라고 덧붙였고, 유희열은 "보면 깜짝 놀라지 않냐"고 말했다.

이에 강원국 작가는 "저작권료는 어디에 쓰냐"고 물었고, 지코는 "소비를 잘 안 한다. 첫 저작권료는 부모님께 전달했다. 빚을 상환할 때까지는 저작권료를 다 드렸다"라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사진 = KBS 2TV 방송 화면 캡처]

허별희 기자 hihihi1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