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진 "2순위도 괜찮다, 롤모델은 한수지 언니"

[마이데일리 = 윤욱재 기자] 올해 신인드래프트 '최대어'로 꼽힌 박은진(19·선명여고)이 KGC인삼공사 유니폼을 입는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19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 베르사이유홀에서 2018-2019 KOVO 여자 신인선수 드래프트를 개최했고 KGC인삼공사가 전체 2순위 지명권으로 박은진을 선택했다.

앞서 전체 1순위 지명권을 가진 흥국생명이 이주아(18·원곡고)를 호명했고 박은진은 KGC인삼공사의 선택을 받았다.

이주아, 정호영 등과 함께 고교 국가대표 3인방으로 지난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가하기도 했던 박은진은 이제 프로 무대에서 꽃을 피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박은진은 전체 2순위로 뽑힌 것에 "아쉽기는 해도 그 다음으로 좋은 2순위로 뽑혀서 괜찮다"라면서 KGC인삼공사로 향하는 소감으로는 "(오)지영 언니와 대표팀에서 같이 생활해봤는데 잘 챙겨주셨다. KGC인삼공사로 간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제 프로 선수로 거듭나는 박은진은 "고교 무대와 많이 다르다고 생각하지만 열심히 프로 무대를 준비할 생각이다"라고 각오를 드러냈으며 자신의 장점에 대해서는 "다른 선수들보다 볼의 파워가 있고 (이)주아도 이동 공격이 좋지만 나도 그만큼 이동 공격이 좋다고 생각한다"라고 어필했다.

"롤모델은 한수지 언니"라고 꼽은 박은진은 대표팀 경험 등으로 '진정한 센터'로 거듭나기 위한 과정을 밟고 있다. "대표팀에서 뛰면서 미들 블로커는 블로킹을 중요시하고 속공을 더 많이 때려야 하는 것을 느꼈다. 대표팀 경험이 있어 KGC인삼공사에 들어가서는 부담이 덜하지 않을까 싶다"는 것.

신인왕에 대한 욕심도 비쳤다. 박은진은 "신인왕은 한번 밖에 탈 수 없는 상이니까 욕심이 나기는 한다. 팀에 들어가서 기회를 잡으면 조금이라도 확률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박은진이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 호텔에서 진행된 2018-2019 KOVO 여자 신인선수 드래프트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