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포차' 신세경·윤보미, 몰카 피해 파장…해당 스태프 "호기심에"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케이블채널 올리브 '국경없는 포차' 촬영 도중 위법 촬영 장비가 발각돼 파장이 일고 있다.

'국경없는 포차' 측은 18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해외 촬영 막바지 시기인 지난 15일 출연자 신세경 씨, 윤보미 씨 숙소에서 휴대용 보조배터리로 위장한 촬영 장비가 발각되었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해당 촬영 장비는 거치 카메라를 담당하는 외주 장비 업체 직원 중 한 명이 임의로 반입한 개인 소장품이라는 설명. 올리브 측은 "개인 일탈에 의해 위법적으로 설치된 것이다"고 강조했다.

설상가상 촬영 장비를 피해자인 신세경이 직접 발견했고, 문제가 있는 내용은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경없는 포차' 제작진과 소속사는 즉각 압수한 뒤 귀국했고 위장 장비를 설치한 스태프는 배우 측 소속사의 신고로 경찰 조사 중이다.

이를 보도한 한 매체는 서울 강남경찰서의 말을 빌려 해당 스태프가 "호기심에 범행했다"고 혐의를 인정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성폭력 특례법상 카메라 등 이용 촬영 등 혐의로 A씨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하고 있는 상황.

올리브 측은 "현재까지 경찰 조사에 따르면 문제가 있는 내용과 외부유출은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니, 확인되지 않은 추측은 자제해주시길 간곡히 당부 드리겠다"고 재차 입장을 전했으나 출연진의 몰카 피해 논란이 가시화됨에 따라 논란은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