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랜드' 서정희 딸 서동주, 이혼 당시 심경 "서럽고 외롭고 비참했다"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서정희의 딸 서동주가 이혼 심경을 밝혔다.

15일 밤 TV CHOSUN 새 예능 프로그램 ‘꿈꾸는 사람들이 떠난 도시 - 라라랜드’(이하 ‘라라랜드’)가 첫방송 됐다.

이날 서동주는 “엄마랑 나랑 지금은 둘 다 똑같은 상황이다. 삶을 새로 시작하는 그 상황 자체가 닮았다”고 이혼 후 홀로 서기 중임을 언급했다.

이후 서동주는 이혼 후 “정말 서럽고, 외롭고, 비참하고, 내가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나는 정말 실패작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현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살고 있는 서동주. 그는 “이런 일로 안 좋게 된 상황에서 여길 떠나면 앞으로 샌프란시스코는 나에게 안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았다. 그런데 그러고 싶지 않았다. 왜냐면 내 마음의 지도가 있다면 그 곳을 빼고 싶지 않았다”며 이혼 후에도 샌프란시스코에 남은 이유를 설명했다.

또 4년 전 이혼을 결심했던 이유로 “모든 사람이 그럴 것이다. 행복하지 않기 때문에”라고 밝힌 그는 “저도 행복하지 않았다. 그 분도 안 행복하셨겠죠. 그래서 헤어지는 게 맞는 것 같았다. 그 때는”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 TV CHOSUN ‘라라랜드’ 방송 캡처]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