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아찔해서 못 보겠네'…오지은, 한껏 드러낸 볼륨
'충격과 혼란'…노라조, 출근 중 길에서 샤워
'진심이야?'…붐, 송가인에 핑크빛 고백
(여자)아이들 수진, 무대 위와는 사뭇 다른 외모
'가슴골 보일 듯 말 듯'…경리, 아찔하게 찰칵
'독보적이야'…채리나, 치명적인 구릿빛 섹시
'라인이 예술'…제니, 몸매 다 드러나는 의상
"양현석, 성접대 의혹 수사 쉽지 않아"…왜?
"밥 잘 사주는…" '안시성' 조인성, 이런 선배 또 없습니다 [MD현장]
18-09-12 18:00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조인성, 밥 잘 사주는 착한 선배" (팀 '안시성')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안시성'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연출을 맡은 김광식 감독과 출연 배우 조인성, 남주혁, 배성우, 박병은, 엄태구, AOA 설현 등이 참석했다.

이날 출연진은 조인성에 대한 찬사를 보내며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의 연기 변신은 물론, 성품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먼저 이번 작품으로 스크린 데뷔에 나선 남주혁은 "현장에서 긴장을 많이 하는 스타일인데, 조인성 선배님 덕분에 빨리 적응할 수 있었다"라며 "조인성 선배님은 내 인생의 잊지 못할 경험"이라고 표현, 눈길을 끌었다.

엄태구 역시 "밥도 잘 사주고 잘 챙겨준다"라며 "나 또한 현장에서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인데 재밌게 해주셨다. 덕분에 조인성이 자연스럽게 성주 양만춘으로 보였다"라고 얘기했다.

설현은 "이 작품을 통해 조인성 선배님을 처음 봤다. 중요한 역할을 맡으셔서 자기 것만 챙겨도 되는데, 늘 주변을 잘 챙겨주시더라. 현장에서 굉장히 편하게 해주셔서 재밌게 촬영에 임했다"라고 전했다.

박병은은 "조인성은 안시성이다"라고 표현하며 "그만큼 성주로서 양만춘으로서 뚝심 있게 열정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었다. 그가 그렇게 서 있지 않았다면 다들 흔들렸을 것이다. 양만춘의 존재, 가치를 보여준 덕분에 그를 믿고 힘을 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조인성과 같이 해서 너무 좋았다. 촬영이 끝난 뒤에도 매일 톡을 주고받고 있다"라며 "좋은 사람의 모습이 양만춘에 그대로 투영됐다"라고 애정을 과시했다.

김광식 감독은 "사실 조인성이 어깨에 부담감을 짊어지고 있었을 텐데, 잘 해냈다. 나도 조인성에게 의지가 됐다"라고 얘기했다.

찬사를 이끌어낸 조인성, 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알린 그다. 조인성은 극 중 안시성의 성주이자 고구려 최고의 전사 양만춘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조인성은 깊은 고심의 흔적을 전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그는 "양만춘 역을 맡고 내가 할 수 있는 장군 상은 어떤 것일까에 대한 고민부터 했다. 새롭게 표현하기 위해 나로부터 출발했고, 그렇기 때문에 역대 장군들과는 다른 캐릭터가 되지 않았나 싶다"라며 "카리스마로만 대결한다면 한없이 부족할 거라고 봤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괴로움 없는 자유로운 사람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역사적으로 양만춘은 반역자로 몰리면서까지 안시성을 위해 싸운 인물인 만큼, 야망을 내려놓고 이 성을 지켜야 한다는 마음에 집중했다. 그 결과 소통할 수 있는 성주의 모습이 나온 것 같다"라고 밝혔다.

'안시성'은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물이다. 오는 19일 개봉.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김나라 기자 nara92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데일리토픽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베프돼"…이효리·이진, 확 달라진 사이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걸그룹 핑클 이효리가 21년 만에 멤버들에게 사과를 건넸다. 21일 방송된 JTBC '캠핑클럽'에서는 캠핑 2일차를 맞은 핑클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둘째 날 아침, 새벽부터 눈을 뜬 이효리와 이진. 아직은 어색한 두 사람은 시간...
종합
연예
스포츠
공명·진기주, 춘사영화제에서 빛난 영화계의 ...
이성경·조여정 '제24회 춘사영화제를 밝힌 아름다움' [MD동영상]
주지훈, 팬들과 함께하는 레드카펫 '오늘도 잘생겼네~' [MD동영상]
'아찔~' 클라라, 파격적인 오프숄더 드레스에 시선집중 [MD동영상]
포토에세이
더보기
더보기
해외이슈
톰 홀랜드, 금발 여자친구 인정 정체공개 “사랑스러운 커플”[해외이슈]
'도둑들' 임달화, 中서 괴한에 피습…칼에 찔려 [해외이슈]
크리스틴 스튜어트, 동성연인 스텔라 맥스웰과 요트서 뜨거운 키스[해외이슈]
‘할리퀸’ 마고 로비, “‘스타워즈’ 단 한 편도 본 적 없다” 깜짝 고백[해외이슈]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