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어마한 역사"…뮤지컬 '1446', 세종 이야기 新 한류 꿈꾼다 [종합]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뮤지컬 '1446'이 세종대왕을 중심으로 우리 나라를 알린다.

11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 기념 뮤지컬 '1446' 제작발표회에서는 넘버 시연을 비롯 창작진 및 배우들의 작품 소개 및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뮤지컬 '1446'은 세종대왕의 일대기를 그리는 작품으로 왕이 될 수 없었던 충령이 왕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한글 창제 당시 세종의 고뇌와 아픔 등 우리가 알지 못했던 세종대왕에 대한 이야기를 펼쳐낸다.

이날 넘버 시연에 앞서 이항진 여주시장,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윤금진 사장, 한국관광공사 정진수 관광상품실장이 인사말 및 공연 소개를 통해 신 한류 문화 콘텐츠가 될 '1446'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진 넘버 시연에서는 '왕의 길', '조선을 위해' ,'왕의 무게', '애이불비', '가노라', '그저 좋지 아니한가', '독기', '그대 길 따르리'가 공개됐다.

이후 질의응답에서 세종 역 박유덕은 "굉장히 가슴 벅차고 '어떻게 풀어야 할까. 과연 할 수 있을까' 마음에 품고 연기하고 연습하고 있다"며 "애민정신이 엄청 많이 생겼다"고 밝혔다.

세종 역 정상윤은 "위대한 성군이시고 업적들이 많다. 작품에서는 인간으로서의 고뇌, 어쩌면 인간으로서 평범한 모습도 많이 비춰지는데 그런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연출진, 배우들이 함께 고민하고 있다"며 "두시간 공연 안에서 정말 짜임새 있게 많은 것들을 보여드리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늘 백성들을 먼저 생각하고 백성들의 소리를 듣고 싶어 하고 그런 모습들, 거기서 나오는 강한 결단력과 카리스마를 많이 고민하고 있다. 기대 많이 해달라"고 덧붙였다.

태종 역 남경주는 "태종이 어떤 목표를 갖고 그 많은 사람들을 죽이고 조선의 문을 열었나 생각한다"며 "역사를 이번에 처음 돋보기를 들고 들여다 보는 중이다. 개인적으로 태종을 또 현미경으로 들여다 보는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상에. 우리 나라 역사 중에 이렇게 드라마틱한 한 시대가 있었을까' 생각이 든다. 연기를 하지만 그 분을 알아가고 이해하고 있다"며 "한마디도 버리지 않고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지 계속 고민중이다. 열심히 하겠다"고 털어놨다.

양녕, 장영실 역을 맡은 최성욱은 "우리나라 역사를 담았다. 한글을 창제한 어마어마한 역사다. 해외로 나가도 정말 좋을 것 같다. 뜻깊은 공연 많이 사랑해주고 알려달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뮤지컬 '1446'은 오는 10월 5일부터 12월 2일까지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된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