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실점' 한국, 말레이시아에 0-2 뒤진 채 전반 종료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치명적인 수비 실수로 선제골을 허용한 한국이 말레이시아에 전반을 뒤진 채 마쳤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3 축구대표팀은 17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말레이시아와의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E조 2차전에서 전반 4분과 추가시간 연속 실점했다.

수비 실수였다. 조현우 골키퍼 대신 선발 출전한 송범근이 상대 롱볼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수비수 황현수와 충돌하면서 공을 놓쳤고, 이를 말레이시아 사파위 라시드가 빈 골문을 향해 밀어 넣었다.

일격을 당한 한국은 파상 공세에 나섰다. 황의조, 황희찬 투톱이 침투를 통해 말레이시아 수비를 공략했다. 하지만 번번이 슈팅이 빗나가며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11분에는 공격 가담에 나선 김건웅의 슈팅이 옆으로 흘렀고, 전반 17분에는 황희찬의 크로스를 황의조가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한국의 공격은 계속됐다. 전반 33분에는 황희찬이 이대일 패스 후 골키퍼와 1대1 찬스를 잡았지만 슈팅이 말레이시아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반 38분에는 김정민의 강력한 슈팅이 골문을 벗어났다.

결국 한국은 전반에 수 차례 슈팅을 시도하고도 단 한 골도 터트리지 못했다. 설상가상 한국 전반 추가시간 라시드에게 한 골을 더 실점하며 전반을 0-2로 뒤진 채 마쳤다.

[사진 = 반둥(인도네시아)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