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수, 비연예인 '도촬' 논란→삭제→수정 및 사과…논란 ing [종합]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개그맨 윤정수가 비연예인 여성을 몰래 촬영해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윤정수는 16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혼자놀기의 진수. 혼자 카페 다니기. 누군가 알려줘서 혼자 가긴 했는데. 재미진다 재미져..카페 안에 여성 분, 가게 안에 단둘인데 나한테 관심 1도 없으심"이라고 글을 적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윤정수 자신의 모습이 담긴 '셀카'와 카페 풍경, 길거리 등의 담겨 있으나 두 장의 사진이 논란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비연예인 여성의 사진을 임의로 촬영해 함께 게재한 것. 모자이크 등의 효과 또한 없었다.

사진 속 여성은 카페 테이블에서 개인적인 일상을 보내고 있었고 윤정수는 이를 촬영해 '도촬' 논란이 불거졌다. 네티즌들은 경각심 없이 공개적인 공간인 SNS에 업로드한 것과 실제 촬영을 진행했다는 점을 꼬집어 비판을 쏟아냈다.

사태가 일파만파 커지자 윤정수는 결국 게시글을 삭제하더니 재업로드했다. 내용은 동일했고, 글 말미에 짤막한 사과문이 추가됐다. 그는 "아 그리고 본의 아니게 카페가 너무 조용하고 편하다보니 아무 생각 없이 얼굴이 작게라도 나온 여성분께 죄송하단 말씀드리면서 급수정했습니다 미안합니다~~~"라고 적었다.

또한 멀리서 찍은 여성의 사진은 지웠으나, 셀카 형식으로 촬영한 여성의 모습은 스티커 아이템을 이용해 다시 올렸다. 때문에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네티즌들은 장난기가 느껴지는 그의 말투와 굳이 다시 올린 점을 지적하며 진중하지 못한 그의 태도에 더욱 실망감을 표하고 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윤정수 인스타그램]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