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카드 합류 논란' 황의조, 해트트릭으로 자격 증명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와일드카드 황의조(감바 오사카)가 아시안게임 첫 경기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골감각을 드러냈다.

황의조는 15일 오후(한국시각) 인도네시아 반둥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E조 1차전에서 6-0 대승을 거뒀다. 한국은 황의조의 득점행진과 함께 대회 첫 경기를 대승으로 장식하며 2연패를 향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바레인전에서 황의조의 득점력과 집중력이 빛을 발휘했다. 황의조는 전반 16분 황인범의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이어받아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황의조는 전반 35분 왼쪽 측면을 돌파한 나상호의 패스를 페널티지역 한복판에서 이어받아 상대 수비수 사이에서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다. 페널티지역에서 잇단 위협적인 슈팅으로 멀티골을 기록한 황의조는 전반 43분 볼에 대한 강한 집념을 보이며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황의조는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상대 수비수와 골키퍼 사이에 놓여있던 볼을 가로챈 후 사각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또한번 득점에 성공했다.

와일드카드로 김학범호에 합류한 황의조는 대회를 앞두고 논란이 있었다. 김학범 감독은 지난달 대표팀 엔트리를 발표하면서 "석현준이 아닌 황의조를 발탁한 것이 논란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나는 학연과 지연이 없다. 나는 그런 상황에서 살아남았다. 어떤 지도자가 성적을 눈앞에 두고 그럴 수는 없다. 나의 목표는 팀이 좋은 성적을 내서 금메달을 차지해 모든 선수들이 원하는 것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 팀이 개인으로 운영되는 것은 아니다. 석현준과 비교대상이 됐지만 현재 컨디션 상태가 매우 좋다"며 믿음을 보였다. 황의조는 대표팀에 합류하면서 "주변에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신경쓰기보단 몸관리에 더 집중하겠다. 하루 빨리 동료들과 친해져 한팀이 되고 싶다"며 "개인적으로 골을 많이 넣고 좋은 결과를 내고 싶다. 더 잘해야 한다는 생각 뿐"이라는 각오를 나타냈다.

황의조는 올시즌 J리그서 9골을 터트리며 팀내 최대 득점자로 활약하고 있다.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황의조 발탁에 대해 인맥 축구 논란이 있기도 했지만 결국 황의조는 첫 경기서 골감각을 과시하며 자신의 자격을 스스로 증명했다.

[사진 = 인도네시아 반둥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