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조현준 회장, 220만원어치 명품옷 들여오다 공항서 ‘덜미’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효성그룹 조현준 회장이 홍콩에서 명품 옷을 신고 없이 들여오다 공항서 '덜미'가 잡혔다.

12일 SBS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말 효성그룹 조현준 회장은 홍콩 출장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조 회장은 출국장으로 나오기 전 공항 세관의 검사를 받다가 명품 티셔츠 11벌을 적발당했다. 옷값은 약 2,000 달러(약 220만원)였다.

면세한도인 6백 달러를 넘는 물품은 세관에 신고하도록 되어 있지만 조 회장은 신고를 하지 않았다. 관세 1백만 원 정도를 내면 국내로 들여올 수 있었지만 조 회장은 티셔츠를 세관에 유치했다가 다시 외국으로 반품했다.

한창석 효성그룹 커뮤니케이션팀장은 “면세 한도를 체크하지 못해 발생한 실수로 논란의 소지를 없애기 위해 해당 물품을 세관에 유치했다가 반품했다”고 밝혔다.

SBS는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밀수 의혹 사건 이후 세관이 재벌 총수에 대해 검사를 강화한 것이 이번 적발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도 있다고 전했다.

관세청은 지난 6월 재벌 총수의 휴대품 대리 운반 서비스를 전면 금지하고 세관 검사를 강화하는 내용의 쇄신책을 내놓았다.

[사진 출처 = SBS]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