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조정!"…'라이프' 조승우의 반격, 시작됐다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구승효(조승우)의 반격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30일 밤 JTBC 월화드라마 '라이프(Life)'(극본 이수연 연출 홍종찬 임현욱) 3회가 방송됐다.

죽은 이보훈(천호진) 원장의 이름으로 병원 게시판에 '인도적 지원 아닌 자본 논리에 의한 퇴출'이라는 글을 적은 예진우(이동욱). 주경문(유재명)은 이 행동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주경문의 주도로 열린 의국회의. 갑론을박을 벌이는 의사들의 주장을 구승효(조승우)는 '먹깨비' 선우창(태인호)을 통해 실시간으로 듣고 있었다.

'파업'을 외치는 의사들. 그 때 예진우는 "구승효 사장에게는 지방의료원이라는 명분이 있다. 파업은 오히려 사장이 원하는 일이다"는 발언을 내놨다.

이런 예진우의 말을 들은 구승효는 그를 찾아갔다. 그리고는 "차라리 옥상에서 뿌려버리죠? 귀신 뒤에 숨어서"라며 게시글을 올린 범인이 예진우임을 알고 있다는 뉘앙스를 내비쳤다. 이를 부인하는 예진우에게, 구승효는 "축하해요. 낙산의료원은 안 가게 될 것이다"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겼다.

"지켜야 한다고 생각 했습니다. 원장님, 제가 잘한 걸까요?"라며 고민하는 예진우. 그 사이 주경문은 구승효를 찾아가 "글을 올린 사람은 나다"라는 가짜 고백을 내놨다. 하지만 진실을 알고 있는 구승효는 "반역자가 둘이면 날아갈 목도 두 개다"며 예진우를 암시했다. 그러면서도 구승효는 예진우에 대한 해고 절차 중지를 지시했다.

다음날, 상국대학병원 게시판에는 구승효가 남긴 공지가 게재됐다. 본사 구조조정팀이 주도하는 구조조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는 선언이었다. 의료진이 준비하는 파업에 대한 구승효의 답변이었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