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판사님께' PD "윤시윤, 해병대 출신이라 체력 좋아"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친애하는 판사님께' 부성철PD가 윤시윤 캐스팅 이유를 전했다.

25일 오후 서울시 양천구 목동 SBS홀에서 진행된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극본 천성일 연출 부성철) 제작발표회에서는 부성철PD가 드라마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부성철PD는 "사실 법정 드라마가 너무 많아 작가님과 제가 오랜 시간 준비했음에도 불구 '해야 되나. 말아야 되나.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 드라마는 작은 정에 대해 얘기하는 드라마다. 사람의 마음이라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다"며 "그러려면 시청자들을 정말 재밌게 해드려야 하는 걸 알기 때문에 뜨거운 여름에 열심히 찍었다"고 말했다.

또 윤시윤 캐스팅에 대해 "강호 역할은 터프함이 중요했다. 여자 시청자들이 사랑할 수 있는 달콤한 터프함이 필요했고 윤시윤 씨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너무 잘 해주고 있다"며 "해병대 출신이라 체력이 굉장히 좋다. 그래서 매일매일 놀라웠다"고 설명했다.

부PD는 "법이 바뀌어 밤샘 촬영을 못하는데 6월에는 밤샘 촬영을 많이 했는데 체력이 좋았다"며 "일단 달콤한 터프함이 윤시윤을 선택한 이유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실전 법률'을 바탕으로 법에 없는 통쾌한 판결을 시작하는 불량 판사의 성장기를 그리는 작품.

25일 밤 10시 첫방송.

[사진 = 송일섭기자 andlyu@mydaily.co.kr]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