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R의 공포"…'속닥속닥', '곤지암' 잇는 공포물 [종합]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속닥속닥'이 2018년 여름, 유일한 공포영화로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한다.

6일 오후 서울 용산 CGV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속닥속닥' 언론시사회에는 배우 소주연, 김민규, 김영, 김태민, 최희진, 박진과 최상훈 감독이 참석했다.

웹드라마로 데뷔한 소주연은 극 중 죽은 친구의 목소리를 듣는 전교 1등 은하 역을 맡았다. 감정적으로 불안하고 점차 조여오는 표정들이 관객들을 몰입케 한다.

최상훈 감독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여러 장르를 해봤지만 공포 영화는 처음이다. 특히 이번에는 10대 감성이라는 코드로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앞서 '이번 생은 처음이라'를 통해 대중에 눈도장을 찍은 김민규는 "긴장하고 떨렸는데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는 그 자리에서 어떻게 연기했고 어떻게 했는지를 금방 확인할 수 있는 반면, 영화는 오랜 시간 기다렸다가 봐서 떨리고 기대가 된다"라며,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는 박서준처럼 많은 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김민규는 "지금까지 연기를 하면서 해보고 싶었던 캐릭터가 있다. '남자가 사랑할 때' 황정민, '베테랑' 유아인 선배님처럼 악역 캐릭터도 해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소주연은 "아기 귀신을 만나서 물을 건널 때, 체감 온도도 실제로 낮아지고 아기 귀신과 따라오는 머리카락이 많아서 상상하면서 연기했는데도 공포스러웠다"라며 촬영 현장에서도 무서움을 느끼며 연기했다고 말햇다. 그의 친구 역으로 출연한 최희진은 "공포의 상황을 맞닥뜨리면서 소리를 듣게 되는데, 실제로 상황에 몰입을 하다보니까 소리를 상상하기보다는 공간의 분위기를 상상했다"라고 말했다.

김민규는 '속닥속닥' 촬영을 하면서 미스터리한 일을 겪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내 방은 4층이었고 태민 씨는 우리 위층을 썼다. 박진, 태민과 같이 놀고 있다가 메신저 로그인이 됐다고 하더라. 내 방에 노트북을 갖고 갔는데 너무 놀라서 동시에 달려간 적이 있었다. 그런데 아무도 없었고 노트북은 닫혀있었다"라고 말해 영화의 섬뜩함을 이어갔다.

'속닥속닥'은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ASMR (자율감각 쾌락반응)이 활용돼 오감을 자극하는 짜릿한 무서움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속닥속닥'은 섬뜩한 괴담이 떠도는 귀신의 집, 6명의 고등학생이 우연히 그곳을 발견하고 죽음의 소리를 듣게 되면서 벌어지는 극한의 공포를 담은 작품으로 오는 13일 개봉 예정이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