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언니' 휘인 "마마무 활동, 즐겁지 않았던 순간 많았다" 속마음 고백

[마이데일리 = 허별희 기자] 마마무 휘인이 슬럼프를 겪었다고 밝혔다.

8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4 '비밀언니'에서는 소녀시대 효연과 마마무 휘인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효현은 휘인에 "마마무 활동할 때 재밌냐"고 물었고, 휘인은 쉽게 답하지 못해 의아함을 자아냈다.

이어 휘인은 "나는 나를 좋아해 주는 팬들한테 미안한 얘기일 수도 있지만 즐겁지 않았던 순간들이 많았던 거 같다"며 "슬럼프에 빠져있었다. 최근은 아니고 1~2년 전이다. 슬럼프가 깊게 왔었다. 정말 힘들더라"라고 고백했다.

또 휘인은 "그때는 즐겁지만은 않았는데 노래하고 무대에 서는 게 좋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내가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게 됐다"고 덧붙였고, 효연은 "혼란스럽지?"라고 물었다.

이에 휘인은 "어떻게 해야 괜찮아지는지에 대한 돌파구가 없는 거 같다. 요즘엔 피하기보다는 생각을 하려고 한다. 어떨 때는 답을 알면서도 모른 척할 때가 있다"고 답했고, 효연은 "피하면 답이 없다. 그런데 네가 그걸 느꼈다면 그릇이 커진 거다. 난 너무 보이는 것에 의식하다 보니까 방송하다가 내 목소리를 들으면 깜짝 놀란다. 나도 나를 색안경 끼고 보는 거 같다. 내가 보고 싶은 나의 모습이 있다"며 공감했다.

[사진 = JTBC4 영상 캡처]

허별희 기자 hihihi1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