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아직 돌아오지 못한 김우빈, 호전된 근황 공개
'압도적인 볼륨감'…루이, 우월한 비키니 자태
'갤러리인 줄'…홍수현, 럭셔리 자택 최초 공개
'너무 과감해'…현아♥이던, 현실 커플의 애정행각
'두산家 며느리' 조수애, 부케 가격이…상상초월
'유아복 입은 줄'…레드벨벳 조이, 탄로난 빈약 볼륨
'내려가진 않겠지?'…정채연, 아슬하게 볼륨에 걸친 드레스
나르샤 母 "우리 애는 父 얼굴도 몰라" 눈물
연극 '알앤제이' 캐스팅 공개, 문성일·손승원·윤소호 출연
18-05-21 11:23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셰익스피어의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을 짜릿하게 변주한 연극 '알앤제이(R&J)'가 캐스팅을 공개했다.

엄격한 규율이 가득한 가톨릭 남학교를 배경으로 오직 네 명의 학생만이 등장하는 연극 '알앤제이(R&J)'는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을 통해 강렬한 일탈과 희열의 순간을 경험하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네 명의 학생들은 늦은 밤 기숙사를 몰래 빠져나와 붉은 천으로 감싸 놓은 금단의 책, '로미오와 줄리엣'을 낭독한다. 책 속에서 펼쳐지는 금지된 사랑, 폭력과 욕망, 죽음의 서사는 따분한 설교와 학과 공부만이 가득한 학생들의 삶에 신선한 자극제가 된다.

학교의 규율을 어기고 역할극을 이어가던 학생들은 점차 셰익스피어가 창조한 언어와 이야기에 매료되고, 희곡 속 인물의 삶에 자신들의 삶을 투영한다. 금기와 억압, 냉정한 현실의 시작을 알리는 수업 종이 울리기 전까지, 그들은
마치 한여름 밤의 꿈을 꾸듯 스스로 창조한 '로미오와 줄리엣'의 결말을 향해 달려간다.

명작에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는 캐릭터의 표현은 연극 '알앤제이(R&J)'의 주요한 관람 포인트다. 극 중 학생들이 낭독하는 '로미오와 줄리엣' 속 대사들은 셰익스피어 특유의 시적 언어를 충실히 담아내지만 무대 위에 줄리엣을 연기하는 여자 배우는 없다. 연극 '알앤제이(R&J)' 무대에 선 네 명의 배우들은 '로미오와 줄리엣'에 등장하는 남∙여 캐릭터를 쉴 새 없이 오가며 열정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연극 '알앤제이(R&J)'는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청춘 아이콘들의 만남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로미오를 연기하는 학생 1 역에는 배우 문성일과 손승원이 캐스팅됐다. 줄리엣과 벤볼리오
, 존 수사 등을 맡은 학생 2 역에는 배우 윤소호, 강승호가 함께한다.

머큐쇼, 캐풀렛 부인, 로렌스 수사를 연기하는 학생 3 역에는 배우 손유동, 강은일이 이름을 올렸다. 티볼트, 유모, 발사자 역을 맡은 학생 4 역에는 배우 정욱진, 송광일이 캐스팅돼 열연을 펼친다.

연극 '알앤제이(R&J)'는 배우의 액팅 공간을 둘러싼 무대석을 마련해 기존의 일반적인 객석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생생한 현장성을 부여한다. 무대석에 앉은 관객들은 마치 셰익스피어의 글로브 극장에 앉은 것처럼 배우들의 열연을 눈앞에서 관람하며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이머시브(immersive)' 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연극 무대로는 이례적인 음악과 안무의 활용도 기대할 만 하다. 이야기의 배경과 인물의 상황을 대변하는 음악과 한편의 스포츠 경기를 보는 것과 같은 파워풀한 배우들의 움직임은 작품을 더욱 힘차고 다채롭게 만든다.

연극 '알앤제이(R&J)'는 오는 7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서울 동국대 이해랑예술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 = 쇼노트 제공]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갤러리인줄'…홍수현,럭셔리자택 최초공개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배우 홍수현이 집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10일 오후 첫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서울메이트2'에서 홍수현은 호스트 맞이에 나섰다. 홍수현은 청담동에 위치한 자신의 집을 공개했다. 그는 "장서희 서효림 등 지인들이 나와서 잘 봤다. 제 친한 친구들이 이 프로그램은 '너랑 찰떡이다' 그런 말을 많이 했다"며 '서울메이트2' 출연 이
종합
연예
스포츠
아이즈원, 새벽공항 밝히는 꽃미모 '다녀올게요'
박신혜, 완벽한 미모에 시선집중 '여신이네 여신'
'허들' 정혜림, 제7회 여성스포츠대상 수상
조보아 "유승호, 상상했던 이미지랑 똑같아"
'창간 인터뷰'
더보기
더보기
사이트앤드사운드, 이창동감독 '버닝' 올해의영화 베스트5 선정 "오스카 청신호"
'어벤져스3'·'블랙팬서' 등 전세계 70억불 돌파
"영화계는 디즈니 천국"
'블랙팬서' 크리틱스초이스 작품상 등 12개 부문 후보, 아카데미 청신호
'범블비' 로튼토마토 신선도 100% 극찬 "'트랜스포머’ 시리즈 최고작"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