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칸] '공작' 주지훈 "생애 첫 칸서 여유? 정우성 형에 배웠죠" (인터뷰)

[마이데일리 = 칸(프랑스) 김나라 기자] 배우 주지훈이 생애 첫 칸영화제 레드카펫을 밟은 소감을 밝히며 선배 정우성을 언급했다.

12일 오후(현지시각)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71회 칸영화제에는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 초청작 '공작' 주역들의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윤종빈 감독과 출연 배우 황정민, 주지훈, 이성민 등이 참석했다.

이날 주지훈은 지난 2006년 데뷔 이후 처음으로 칸영화제를 찾은 소감을 이야기했다. 첫 방문임에도 불구하고 여유가 돋보인 주지훈이다. 그는 쏟아지는 해외팬들의 셀카, 사인 요청을 놓치지 않으며 특급 팬서비스를 선사했다.

주지훈은 "(정)우성이 형한테 그런 여유를 배웠다. 사실 이전에는 레드카펫에 서면 긴장되고 그랬다"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주지훈은 정우성과 영화 '아수라'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이어 그는 "우성 형을 보면서 단순히 멋짐을 뽐내는 게 아니라 관객들을 향한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달해야 하는 자리라는 걸 깨달았다. 그래서 큰 부담감이 느껴지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