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잣집아들' 2막 앞두고 1막 총정리…지금은 연애시대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MBC 주말드라마 '부잣집 아들'이 본격적인 갈등을 시작으로 2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해 제작진이 10일 공개했다.

▲ 지금은 연애시대. 젊은 피들의 단짠단짠 로맨스.

'부잣집 아들'은 철부지 부잣집 도련님 이광재(김지훈)가 2년 전 헤어진 여친 김영하(김주현)와 아수라장 같던 재회로 시작하며 영하와 화해하기 위한 철부지 도련님의 고군분투를 그려나갔다.

영하는 가장 힘들 때 떠나버린 광재를 용서할 수 없어 냉대하지만 그간 한시도 잊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얼어붙은 마음도 조금씩 해동, 어렵게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두 사람은 한층 애틋하고 성숙해진 로맨스로 안방극장 설렘 온도를 높이고 있다.

반면, 영하의 언니인 엄친딸 김경하(홍수현)와 최용(이창엽)은 현실의 벽 앞에 무너진 후 이별을 선택, 그칠 줄 모르는 후유증에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여기에 더할 나위 없는 경하의 결혼상대 박현빈(고윤)의 등장은 예측불허의 전개를 이어가며 아련함을 끌어올리고 있다.

막내라인 김명하(김민규)와 중국 교환학생 몽몽(엘키)의 어설픈 로맨스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부분. 옥탑방 라이프를 시작한 몽몽과 모범생의 길을 벗어나고 있는 명하의 귀여운 일탈에 앞으로 어떤 흥미로운 일들이 펼쳐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또 하나의 웃음 축. 어른들의 '웃픈' 일상다반사.

영하의 할머니 박순옥(김영옥)을 비롯한 부모 세대의 정겨운 이야기 또한 든든한 재미요소가 되고 있다. 그 중 김씨 집안의 원조 사고뭉치 막내 김종용(박재정)과 서명선(심은진)의 등장은 뻔뻔하지만 인간적인 마음 씀씀이로 극의 감초역할을 맛깔스럽게 해내며 또 하나의 웃음 축을 담당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복순(박순천)과 아들 최용의 관계 변화도 주목할 부분이다. 어렵고 불편했던 모자(母子)관계에도 조금씩 변화가 일어난 것. 용이 덕분에 노점상을 벗어나 꿈에 그리던 지붕있는 가게를 차리게 된 복순의 행복은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혔을 뿐만 아니라, 이들 가족에게도 웃음꽃이 피는 것인지 기대감을 높였다.

▲ '가미'의 부도와 수장 이계동의 붕괴.

'가미'는 이광재의 아버지 이계동(강남길)이 세운 외식업체 프랜차이즈로서 주방장 보조시절부터 차곡히 쌓아온 땀과 노력으로 일궈온 산물이다. 극 초반, 가미의 미국진출을 제안한 남회장(윤철형)은 무리한 투자와 허술한 일 처리로 결국 가미를 위기에 빠트리게 만들었다.

수백억의 빚을 지게 된 좌절스런 상황에도 이계동은 자신과 주변을 다독이지만, 계동의 요리 인생 그 자체라 할 수 있는 레시피 노트를 모두 도둑맞았단 사실을 알게 된 후 충격에 혼절, 안방극장을 큰 충격에 빠뜨렸다. 마지막까지 아들 광재의 이름을 부른 이계동의 절박한 외침이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며 지난 28회를 마무리 했다.

일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

[사진 = MBC 방송화면]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