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기적' 보여줬다" 승일희망재단, 11번째 콘서트 성황리 개최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국내 최초의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에 한 걸음씩 내딛고 있는 승일희망재단이 11번째 희망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승일희망재단은 지난 21일 연세대 백주년기념관에서 11회 루게릭 희망콘서트 를 800여명의 관람객과 함께 따뜻한 희망을 나누며 성공적으로 치렀다.

승일희망재단이 주최하고 마장뮤직앤픽처스에서 주관한 에서는 사회를 맡은 이지애 아나운서를 비롯해 대한민국에서 명가수로 인정받은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누션, 김범수, 타이거JK, 윤미래, Bizzy, 알리, 길구봉구 그리고 최고의 댄스 실력을 자랑하는 현대 무용가 김설진이 함께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뜨거운 감동의 무대를 완성했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2002년 국내 최연소 농구 코치로 선임됐지만, 불과 몇 개월 후 루게릭병을 판정받은 승일희망재단 박승일 공동대표의 모교인 연세대에서 열려 감회가 남달랐다. 세계 최고의 농구선수, 그리고 최고의 농구 감독을 꿈꿨던 그 자리에서 이제는 국내 최초의 루게릭요양병원을 세우겠다는 꿈을 꾸고 있는 것.

박승일 공동대표는 2011년 승일희망재단을 설립 후 10번의 루게릭 희망콘서트를 개최했을 뿐 아니라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 위드아이스(WITHICE) 기부상품 판매 등 다양한 모금 캠페인을 통해 2017년말 기준 약 40억원의 후원금을 모았다. 최근에는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토지를 마련, ‘시작이 반이다’라며 기적을 함께 이뤄가고 있다는 기쁜 소식도 전했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관람객과 출연진들은 물론 IBK기업은행, 오브맘코리아 등 다양한 후원사 모두가 함께 희망을 만들어간다는 것에 크게 공감해 감동이 있는 무대를 완성했다.

처음으로 루게릭 희망콘서트에 참석한 관람객 박지혜 씨는 “다른 콘서트와 다르게 티켓 수익금이 모두 기부가 되기 때문에 의미가 남달랐던 것 같다. 특히 가창력이 우수한 가수들과 멋진 현대무용까지 한 자리에서 접할 기회여서 정말 좋았고, 모든 출연진들이 개런티 없이 재능기부로 참여했다는 사실에 놀랐다. 이런 공연을 만날 수 있었던 건 행운이었고, 앞으로도 루게릭병 환우를 위해 함께 더욱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승일희망재단의 공동대표인 가수 션은 “이번 11회 콘서트에서 희망을 향한 한마음으로 함께 참여해주신 모든 출연진분들과 관람객분들께 감사드린다. 항상 변함없이 응원해주신 분들이계셨기에 희망의 기적을 만들 수 있었다. 올해 드디어 병원 건립을 위한 토지를 마련했고, 앞으로 루게릭요양병원을 세우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며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 = 승일희망재단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