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제시 "가슴 성형 후회 안 해, 왜냐하면…" 솔직 고백
'과감하게 벗었어요'…마마무 솔라, 파격 앞트임 치마
양세찬, 최은주·춘자 브라질리언 왁싱에 '19禁 상상'
김보민 "김남일과 스킨십? 경기 없을 땐…"
'옷 덜 입은 줄'…마마무 화사, 민소매로 드러낸 몸매
도경완 "장윤정, 매일 밤 입술로 때려"…어떻길래
김건모, 결혼 업체 프로필 작성 중 당황 "성 기능 장애?"
'남심에 불장난'…제니, 매력 요인은 '고급진 섹시美'
'추적60분' 측 “MB아들 이시형, 마약스캔들 보도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
18-04-17 16:52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가 KBS 2TV '추적 60분'을 상대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17일 KBS에 따르면 지난 12일 이시형씨가 '추적 60분' 팀을 상대로 법원에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18일 방송 예정인 'MB 아들 마약연루 스캔들-누가 의혹을 키우나' 편의 방송을 금지해달라는 것이다.

'추적 60분'은 지난해 7월, '검찰과 권력 2부작-검사와 대통령의 아들'편에서 검찰의 ‘고위층 자제 봐주기 수사’ 의혹을 제기했다. 김무성 의원 사위 이모씨의 마약 사건 마약공급책인 서씨가 검찰에서 진술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들 중 '이시형씨'가 수사 단계에서 누락된 정황을 포착하고 '유권무죄, 무권유죄'를 의심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검찰의 행태에 대해 개혁을 촉구한 것이었다.

이번 방송은, 방송 이후 어렵게 용기를 낸 새로운
제보자들의 진술을 통해 실체적 진실이 무엇인지 조명하고, 검찰 수사가 어떻게 진행돼왔는지 점검하는 일종의 후속편이다.

이와 관련해 이시형씨 측은 '추적 60분' 팀이 소송중인 사안에 대해 일방적으로 보도해 여론 재판을 하려한다며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검사와 대통령의 아들' 편 방송 후, '추적 60분' 팀에 이시형씨가 마약사건의 공범들과 수차례 어울렸다는 새로운 제보자들이 연락을 취해왔다.

이에 대한 추가취재 결과, 지난 방송 내용을 뒷받침하는 수많은 증언들이 나타났다. 그중엔 이 씨 일행이 한 달에 한 번꼴로 드나들며 일반인이 상상하기 힘든 거액의 유흥비를 썼다는 내용도 있었다.

소송중인 사안이므로 방송을 내서는 안 된다는 이씨 측 주장과, 현재 가장 큰 국민적 관심사인 이명박 전 대통령의 권력 남용이나 비리와 얽혀있는 공익적 취재를 몇 년간 지속될지도 모를 소송 때문에 중단함으로써 국민의 알 권리를 침해할 수 없다는 '추적 60분'의 주장. 법원이 누구의 손을 들어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방송 이후,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는 방송 내용을 전면 부정하며 '추적 60분' 취재진을 상대로 5억 원의 손해배상 및 정정보도 청구 소송을 제기해 현재 재판이 진행되고 있다.

그는 검찰에 자진 출두해, 마약 반응 검사를 받고 ‘마약류 투약 무혐의’를 받기도 했다. '추적 60분'은 마약 스캔들 이후 2년 반이 지난 시점에서 이뤄진 마약 반응검사 결과만으로 내린 ‘무혐의’ 판단이 적절한 것인지,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려는 의지가 있는지, 검찰에 다시 한 번 질문을 던진다.

'추적 60분'의 'MB 아들 마약 연루 스캔들–누가 의혹을 키우나' 편은 18일 밤 11시 10분 방송 예정이다.

[사진 = KBS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김보민"김남일과 스킨십? 경기 없을땐…"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KBS 아나운서 김보민이 남편인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코치 김남일과의 금실을 과시했다. 16일 밤 방송된 KBS 2TV '안녕하세요'에서 이영자는 결혼과 동시에 스킨십이 실종 돼 고민이라는 신혼 1년 차 여성의 사연을 소개했다. 이영자는 이어 김보민에게 "지금 결혼한 지가?"라고 물었고, 김보민은 "11년 됐다"고 답했다. 그
종합
연예
스포츠
'컴백' 세븐틴, 청량감이 가득 '어쩌나' 첫무대
톰 크루즈 "아이 러브 코리아" 넘치는 韓 사랑
'언더독' 오성윤·이춘백 감독 "스크린X, 만족"
구구단 세미나, 사랑스러워서 '샘이나' 첫무대
'섬총사'
더보기
더보기
제임스 완 감독 '아쿠아맨' 티저 포스터 공개, DC부활 이끌까
스칼렛 요한슨 "트랜스젠더 캐릭터 안 맡는다" 왜?
케이트 쇼트랜드, 스칼렛 요한슨 '블랙위도우' 솔로무비 감독 확정
'미션 임파서블6' 로튼토마토 97% 극찬
"톰 크루즈, 최고의 히어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