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김주희 아나 "거친 숨소리로 섹시 뉴스 진행, 이유는…"
'춤추기 버거워 보여'…아린, 짧아도 너무 짧은 초미니
서현진 "신혼 10개월 차, 자고 있으면 남편이..."
'볼륨이 적나라해'…조세휘, 노골적인 비키니 셀카
'10년이 지나도 소녀시대'…윤아, 여전히 여고생 같은 외모
신영수 "한고은과 첫키스 어땠냐면…" 솔직 고백
나르샤 남편 "한강 데이트 때 차 안에서…" 후끈
'몸매 실루엣이 다 보여'…손예진, 파격 전신 시스루
'추적60분' 측 “MB아들 이시형, 마약스캔들 보도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
18-04-17 16:52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가 KBS 2TV '추적 60분'을 상대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17일 KBS에 따르면 지난 12일 이시형씨가 '추적 60분' 팀을 상대로 법원에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18일 방송 예정인 'MB 아들 마약연루 스캔들-누가 의혹을 키우나' 편의 방송을 금지해달라는 것이다.

'추적 60분'은 지난해 7월, '검찰과 권력 2부작-검사와 대통령의 아들'편에서 검찰의 ‘고위층 자제 봐주기 수사’ 의혹을 제기했다. 김무성 의원 사위 이모씨의 마약 사건 마약공급책인 서씨가 검찰에서 진술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들 중 '이시형씨'가 수사 단계에서 누락된 정황을 포착하고 '유권무죄, 무권유죄'를 의심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검찰의 행태에 대해 개혁을 촉구한 것이었다.

이번 방송은, 방송 이후 어렵게 용기를 낸 새로운
제보자들의 진술을 통해 실체적 진실이 무엇인지 조명하고, 검찰 수사가 어떻게 진행돼왔는지 점검하는 일종의 후속편이다.

이와 관련해 이시형씨 측은 '추적 60분' 팀이 소송중인 사안에 대해 일방적으로 보도해 여론 재판을 하려한다며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검사와 대통령의 아들' 편 방송 후, '추적 60분' 팀에 이시형씨가 마약사건의 공범들과 수차례 어울렸다는 새로운 제보자들이 연락을 취해왔다.

이에 대한 추가취재 결과, 지난 방송 내용을 뒷받침하는 수많은 증언들이 나타났다. 그중엔 이 씨 일행이 한 달에 한 번꼴로 드나들며 일반인이 상상하기 힘든 거액의 유흥비를 썼다는 내용도 있었다.

소송중인 사안이므로 방송을 내서는 안 된다는 이씨 측 주장과, 현재 가장 큰 국민적 관심사인 이명박 전 대통령의 권력 남용이나 비리와 얽혀있는 공익적 취재를 몇 년간 지속될지도 모를 소송 때문에 중단함으로써 국민의 알 권리를 침해할 수 없다는 '추적 60분'의 주장. 법원이 누구의 손을 들어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방송 이후,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는 방송 내용을 전면 부정하며 '추적 60분' 취재진을 상대로 5억 원의 손해배상 및 정정보도 청구 소송을 제기해 현재 재판이 진행되고 있다.

그는 검찰에 자진 출두해, 마약 반응 검사를 받고 ‘마약류 투약 무혐의’를 받기도 했다. '추적 60분'은 마약 스캔들 이후 2년 반이 지난 시점에서 이뤄진 마약 반응검사 결과만으로 내린 ‘무혐의’ 판단이 적절한 것인지,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려는 의지가 있는지, 검찰에 다시 한 번 질문을 던진다.

'추적 60분'의 'MB 아들 마약 연루 스캔들–누가 의혹을 키우나' 편은 18일 밤 11시 10분 방송 예정이다.

[사진 = KBS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신혼' 서현진 "자고 있으면 남편이…"
[마이데일리 = 허별희 기자] 서현진이 신혼부부의 달달함을 자랑했다. 18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는 프리를 선언한 아나운서 서현진, 김주희, 최송현, 공서영이 출연했다. 이날 박나래는 "서현진 씨가 방송이 뜸한 이유가 있다. 신혼 10개월 차다. 너무 달라붙어 힘들어 죽겠다고 하던데"라고 물었고, 김주희는 "오랜만에 봤는
종합
연예
스포츠
'신흥무관학교' 성규, '나라를 꼭 되찾고 말겠어'
'얼굴이 안 됐네'…구하라, 초췌하게 경찰서 등장
'청정미소' 정해인, 예쁜 누나 손예진 응원 왔어요
'악동탐정스2' 김남주 "시즌2 정말 원했다"
'55회 대종상'
더보기
더보기
'로키''스칼렛위치' TV 시리즈 제작,
톰 히들스턴·엘리자베스 올슨 출연
최강의 히어로 '캡틴 마블' 예고편, 19일 첫 공개
숀 펜 "미투운동, 남녀 분열시켜…매우
의심스럽다" 뜨거운 논란
'호크아이' 제레미 레너 '어벤져스4' 촬영
종료…'격렬한 전투씬' 예고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