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2승' LA 다저스, SD 꺾고 3연패 후 2연승

[마이데일리 = 고동현 기자] LA 다저스가 3연패 뒤 2연승을 달렸다. 중심에는 류현진이 있었다.

LA 다저스는 17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와의 경기에서 선발 류현진의 호투와 맷 켐프의 3점 홈런에 힘입어 10-3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다저스는 3연패 후 2연승을 기록했다. 시즌 성적 6승 9패. 반면 샌디에이고는 3연승 행진을 마감하며 시즌 성적 7승 11패가 됐다.

다저스 선발로 나선 류현진은 6이닝 3피안타 9탈삼진 1사사구 2실점으로 호투하며 시즌 2승째를 챙겼다. 류현진은 2회 크리스티안 비야누에바에게 투런 홈런을 내줬지만 3회부터 6회까지 무실점 투구를 이어가며 승리투수가 됐다.

선취점 역시 다저스가 뽑았다. 다저스는 2회초 1사 3루에서 터진 야스마니 그랜달의 우중간 2루타로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샌디에이고도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샌디에이고는 2회말 선두타자 헌터 렌프로의 좌월 2루타에 이은 비야누에바의 좌월 투런홈런으로 2-1 역전을 이뤄냈다.

이번엔 다저스 차례. 다저스는 상대 실책을 발판 삼아 3회를 빅이닝으로 만들었다. 크리스 테일러와 코리 시거의 타구 때 샌디에이고의 연속 실책이 나오며 2-2 균형을 이뤘다.

흐름을 이어갔다. 키케 에르난데스의 중전 적시타로 3-2 재역전을 만든 다저스는 이어진 무사 1, 3루에서 터진 켐프의 좌중월 3점 홈런으로 단숨에 6-2로 달아났다. 3회에만 5득점.

이후 류현진의 호투 속 리드를 이어간 다저스는 9회 그랜달의 좌중월 만루홈런으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마운드에서 류현진이 빛난 가운데 타선에서는 켐프와 그랜달이 활약했다. 켐프는 쐐기 3점 홈런 포함, 2타수 2안타 3타점 1득점으로 활약했다. 켐프는 올시즌 때린 2개의 홈런 모두 류현진 등판 때 기록했다.

그랜달은 선제 적시타에 이어 쐐기 만루홈런으로 5타점을 쓸어 담았다.

샌디에이고는 타선이 8회까지 3안타 빈공에 그친 가운데 수비에서도 허점(실책 3개)을 드러내며 연승 행진이 끊겼다.

[류현진. 사진=마이데일리DB]

고동현 기자 kodo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