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부탁해' 돈스파이크 "타조 고기 매일 아침 먹는다"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프로듀서 겸 작곡가 돈스파이크가 타조 고기 애찬론을 펼쳤다.

16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돈스파이크의 냉장고 냉동실에서 시뻘건 고기를 발견한 김성주는 화들짝 놀랐다.

이에 돈스파이크는 "타조고기"라고 밝혔다. 또 놀란 김성주는 "야~ '냉장고를 부탁해' 사상 처음 나온 식재료다. 어머, 진짜. 원산지가 뉴질랜드"라고 말했고, 돈스파이크는 "소고기랑 거의 똑같아. 기름 없는 소고기. 타조는 진짜 맛있는 것 같아"라고 설명했다.

그러자 김성주는 "타조 고기는 어떻게 먹어?"라고 물었고, 돈스파이크는 "타다키처럼 살짝 익히거나 회로 먹을 때도 있고. 회로 먹어도 괜찮더라. 기름이 워낙 없어서"라고 답했다.

이를 듣던 오세득은 "타조는 운동량이 많아서. 그리고 여성한테 좋다고 하더라. 지방, 칼로리가 낮고 철분이 많다. 그래서 빈혈 있는 사람한테 좋다고 하더라"라고 부연 설명을 했다.

돈스파이크는 이어 "타조 고기는 어머님이 좋아하시는데 안 익은 고기를 잘 못 드셔서 우리 집에서 주로 먹는 건 바질하고 깻잎 갈아서 함박스테이크처럼 해서 구워먹는다. 타조 패티는 보통 기름을 둘러서 아침마다 하나씩 먹는다"고 밝혀 재차 놀라움을 안겼다.

[사진 =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처]

고향미 기자 catty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