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夜TV] '안녕' 몰랐던 이영자의 눈물 의미…"50년간 방황" 상처 고백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개그우먼 이영자가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서 뜨거운 눈물로 마음의 상처를 고백했다.

1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서는 '고3 딸을 사사건건 구속하는 아빠'라는 주제의 사연이 그려졌다.

이날 사연 주인공인 고3 딸은 아빠의 구속에 답답함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간 부모님에게 서운했던 감정을 털어놨다.

고3 딸은 "어릴 때 부모님 두 분 모두 일하셔서 할머니 손에 자랐다. 부모님을 찾으면 매일 집에는 없고 2만 원만 덩그러니 있었다. 돈이 필요했던 게 아니라 부모님이랑 놀러 가고 싶었다"라며 "그래서 부모님께 물어봤다. 날 할머니한테 버리고 간 거냐고. 그런데 대답은 안 하시고 화만 내셨다. 또 아빠가 부수고, 던지고 그런 게 가장 서운했다"라고 참았던 눈물을 터뜨렸다.

이 같은 사연에 MC 이영자도 깊이 이입하며 눈물을 흘렸다. 그 역시 부모 사랑의 결핍이라는 아픔을 안고 있었던 것.

이영자는 "자식을 낳았다고 해서 다 안다고 생각하냐. 아니다. 표현하고 알려줘야 한다. 아버지가 그렇게 못하면 엄마라도 번역해줘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난 아버지도, 엄마도 끝끝내 그렇게 안 해줬다. 그래서 받지 못한 사랑을 우리 세 딸끼리 뭉치는 것으로 대신했다. 남은 세상을 또 살아가야 하니까. 남한테 그 사랑을 또 나눠줘야 하니까"라고 털어놨다.

이영자는 "자식한테는 무조건 사랑을 줘야 한다. 그래야 세상에 나가서 이길 수 있는 힘이 생긴다"라며 "돈 벌어오는 거? 사랑도 못 느끼는데 무슨 소용이냐. 난 그것 때문에 50년을 방황했다. 이젠 아버지도 바뀌어야 한다"라고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사진 =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캡처]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