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바랜 추격’ DB 이상범 감독 “할 말 별로 없다”

[마이데일리 = 잠실학생체 최창환 기자] DB가 한때 전세를 뒤집는 저력을 발휘했지만, 결국 웃진 못했다.

이상범 감독이 이끄는 원주 DB는 14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서울 SK와의 2017-2018 정관장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4차전에서 접전 끝에 85-87로 패했다. DB는 2차전까지 모두 이겼지만 3~4차전에서 내리 패, 시리즈 전적은 2승 2패가 됐다.

DB는 2쿼터까지 9개의 속공을 허용, 2쿼터 한때 17점차까지 뒤처졌다. 1~2쿼터 속공이 전무했던 것도 아쉬운 대목이었다.

DB는 3쿼터부터 디온테 버튼을 앞세워 추격전을 펼쳤다. 4쿼터 초반에는 윤호영의 3점슛, 로드 벤슨의 골밑득점을 묶어 전세를 뒤집기도 했다,

하지만 뒷심이 부족했다. 3쿼터에 호조를 보인 SK의 속공에 대한 수비가 원활하지 않았고, 막판 반칙작전을 펼쳤지만 주도권을 되찾지는 못한 채 경기를 마쳤다.

DB는 디온테 버튼(20득점 6리바운드 4어시스트)과 로드 벤슨(19득점 9리바운드 4어시스트), 두경민(14득점 4리바운드 2어시스트 2스틸)이 두 자리 득점을 올렸으나 실책을 20개 범해 아쉬움을 삼켰다.

이상범 감독은 경기종료 후 "점수는 졌지만, 농구는 이겼다고 생각한다. 할 말도 별로 없다"라고 말했다.

[이상범 감독. 사진 = 잠실학생체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