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북' 제왕특집, 신용재·트와이스·봉태규·김현수 출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포맨 신용재, 트와이스, 배우 봉태규, 테너 김현수가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다.

지난 10일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는 '왕좌의 게임'이라는 주제 속에 정글 같은 연예계에서 살아남아 독보적인 클래스를 뽐내고 있는 '제왕'들의 무대로 꾸며졌다.

이날 첫 번째 출연자는 포맨 신용재였다. '가수가 된 이유'를 부르며 등장한 신용재는 바이브 윤민수 때문에 가수가 됐다고 밝히며 데뷔 스토리를 공개했다.

고음 강자로 유명한 신용재는 한 번도 노래방에서 키를 내려본 적이 없다며 임창정의 ‘내가 저지른 사랑’을 원키보다 3키나 높게 도전해 보컬 끝판왕임을 증명했다. 이를 본 MC 유희열은 감탄을 금치 못하며 신용재를 향해 무릎을 꿇어 존경의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헤이즈와 함께 ‘비도 오고 그래서’를 작업한 신용재는 헤이즈의 디렉팅을 직접 받은 후기를 전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번 '스케치북'이 군 입대 전 마지막 방송이라고 밝힌 신용재는 이날 신곡 ‘오늘’의 무대를 최초로 선보였다.

두 번째 출연자는 트와이스였다. 히트곡 부자 트와이스는 본인들의 히트곡을 하나로 묶은 메들리를 부르며 등장해 마치 미니 콘서트를 방불케 했다.

평소 '스케치북' 애청자라고 밝힌 트와이스는 백지영, 김연우, 규현, 정승환 등 수많은 가수들이 본인들의 커버 무대를 '스케치북'에서 선보인 걸 보고, 다 같이 합동 무대를 하고 싶다며 감상평을 밝혔다.

세 번째 출연자는 배우 봉태규였다. 평소 닮은꼴로 유명한 봉태규와 MC 유희열은 만나자마자 서로의 외모에 놀라며 마치 도플갱어 같은 투샷을 완성했다.

'스케치북' 첫 출연인 봉태규는 10년 전부터 나오고 싶었던 프로그램이었다며 예능 중 유일하게 '스케치북'만 출연한 이유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종영한 SBS 드라마 '리턴'에서 독보적인 악역 연기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은 봉태규는 사이코패스 연기를 할 때 박효신의 ‘야생화’를 들으며 영감을 받았다고 밝힌 데 이어 '스케치북' 크리스마스 특집 때 야생화 분장으로 출연하겠다 예약을 해 모두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마지막 출연자는 테너 김현수였다. 크로스오버 오디션 프로그램 JTBC '팬텀싱어' 우승팀 ‘포르테 디 콰트로’ 멤버 김현수는 언젠간 성악을 대중화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올 것 같았다며 유학도 마다한 채 기다린 '팬텀싱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순수 국내파 성악가인 김현수는 평소 유튜브를 동영상을 통해 성악 공부를 했다고 밝히며 일반 대중들도 성악을 쉽게 배울 수 있음을 어필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14일 밤 12시 15분에 방송된다.

[사진 = KBS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