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만 구독자' 이사배 "유튜브 100만 구독자 달성→집 장만"

[마이데일리 = 허별희 객원기자]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100만 구독자 달성 후 부모님께 집을 장만해드렸다고 밝혔다.

11일 밤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 (이하 '라스')에서는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출연했다.

이날 차태현은 이사배에 "연예인 따라 하는 메이크업이 인기라던데"라고 물었고, 이사배는 커버 메이크업을 제일 좋아해 주신다"며 선미, 김민희, 아이유, 고준희 등 스타들의 메이크업 커버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윤종신은 "연습을 미리 하고 생방송을 진행하냐"고 물었고, 이사배는 "연습 안 하고 바로 생방송으로 한다. 한 번은 문근영 씨 메이크업을 생방송으로 한 적이 있는데 아무리 그려도 안 되더라"라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윤종신은 "인터넷 방송은 어떻게 수입이 생기는 거냐"고 물었고, 이사배는 "플랫폼에서 나오는 조회수 대비 수익이 발생한다"고 답했다.

이에 김구라는 "유튜브는 조회수 1건당 1원이라던데"라고 말했고, 이사배는 "수익 창출 구조가 복잡하다. 구독자수, 시청 시간, 이탈률 등을 종합해서 수입을 책정한다. 광고비는 내가 받는다"고 밝혔다.

특히 차태현은 이사배에 "100만 구독자를 돌파하자마자 집을 사드렸다고 한다"고 말했고, 이사배는 "고향 집이라 크진 않지만 그런 것도 해드릴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김구라는 "몇 년만에 성공한 거냐"고 물었고, 이사배가 "메이크업 한지 10년이 됐는데 유투버를 한지는 2년 정도 됐다"고 답하자 "MBC 퇴사한 사람들 중에 제일 잘 됐다"며 감탄했다. 이사배는 과거 MBC 분장팀에서 근무한 바 있다.

[사진 = MBC 영상 캡처]

허별희 기자 hihihi1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