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거짓말처럼 떠난 ★"…故 장국영, 사망 15주기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중화권 톱스타 故 장국영이 세상을 떠난 지 어느덧, 15주년이 됐다.

장국영은 지난 2003년 4월 1일, 향년 46세로 짧은 나이에 생을 마감했다. 당시 홍콩 현지 경찰에 따르면 장국영은 호텔 24층에서 투신, 병원 이송 중 끝내 숨을 거뒀다.

이날이 만우절인 만큼 사람들은 해프닝으로 넘기려 했으나, 이내 사실로 밝혀지며 충격을 더했다. 믿기 어려운 거짓말처럼 세상을 떠난 장국영. 그날 이후 매년 4월 1일은 만우절보다도 장국영이 먼저 떠오르게 됐다.

당대 최고 배우의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 전 세계 팬들의 슬픔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였다. 이에 팬들은 여전히 고인을 추억하고 있다. 생전 흡인력 강한 열연으로 진한 여운을 선사한 고인이었기에 세월이 흐를수록 팬들의 그리움은 깊어만 간다.

장국영은 지난 1976년 홍콩 음악 콘테스트에서 2등을 수상하며 가수로 먼저 데뷔했다. 요즘으로 치면 원조 만능엔터테이너였던 것. 이후 1978년 '홍루춘상춘'으로 본격 영화계에 뛰어들었고, 87년 '영웅본색'을 통해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천년유혼' '아비정전' '종횡사해' '패왕별희' '동사서독' '해피투게더' 등 수많은 명작을 남겼다. 노래와 연기,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실력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홍콩 연예계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사진 = 엔케이컨텐츠]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