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리뷰] 첫방 '손꼭잡고' 김태훈, 한혜진 살리려 집까지 찾아갔다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뇌종양을 의심 받는 남현주(한혜진)가 치료 결심을 세웠다.

21일 밤 MBC 새 수목드라마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극본 정하연 연출 정지인)가 첫 방송됐다.

현주는 이상이 없다는 병원 검진 결과에 11주년 결혼 기념일을 기분 좋게 챙겼다. 잊은 줄 알았던 남편 김도영(윤상현)은 반지를 내밀며 현주에 커다란 감동을 안겼다.

도영은 "두고 봐. 세계 최고의 건축 디자이너가 될 거니까"라고 다짐했다. 현주는 "여보 나 괜찮대. 오늘 병원 갔는데 의사가 내 머릿속 깨끗하대"라며 유전병 걱정을 훌훌 털어버렸다.

"의사가 나한테 사형선고 내리면 나 어떻게 하려고 한 줄 알아? 난 수술도 안하고 방사능 치료 같은 것도 안 받을 거야. 엄마처럼 살려고 바둥거리다 남은 시간 허비하지 않을 거야"라는 현주에게 도영은 "사랑? 마지막으로 멋진 사랑 해보겠다 이거지?"라며 과거 현주의 생각을 기억해냈다.

장석준(김태훈)은 "누가 괜찮다고 했어?"라고 버럭 화를 내곤 환자를 다시 병원으로 부르라고 했다.

윤홍숙(이미도)은 다혜에게 우연히 신다혜(유인영)를 만난 사실을 알렸다. 현주의 표정은 금세 어두워졌고, 병원 그리고 다혜로부터 차례로 전화가 왔다.

오랜만에 현주 앞에 나타난 다혜는 "미안한 마음은 가져야지, 남의 남자 뺏어갔으면" 하더니 "나 김도영 씨 뺏으러 왔어"라고 선전포고 했다.

집에 돌아와 현주는 도영에게 다혜의 이름을 꺼냈고, 도영은 발끈하며 "걔 생각 한번이라도 했으면 내가 벼락을 맞는다. 아직도 질투하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석준(김태훈)은 병원을 찾은 현주에게 MRI 촬영을 이야기했다. 현주는 "얼마나 살 수 있죠?"라고 예민하게 물었다. 석준은 치료하지 않으면 "서너 달"이라고 말했다.

뉴욕 최대투자금융회사 아시아지부 이사로 서울에 돌아온 다혜는 10년 만에 도영 앞에 나타났다. 도영은 다혜의 깜짝 등장에 현주부터 걱정했다.

결국 도영은 집으로 돌아와 현주에게 계약 건으로 사인하러 갔다가 다혜를 만난 사실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러면서 "그만두겠다"고 했다. 현주는 괜찮다고 격려하면서도 충격을 감추지 못했다.

석준이 현주의 집을 찾아 "죽는 꼴 못 보겠다"라며 "살고 싶어요? 죽고 싶어요?"라고 물었다. 현주는 "살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