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원, 소중해"…'日 AV배우 걸그룹' 허니팝콘, 논란 속 한국 데뷔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응원해 주시는 분들을 소중히 생각하려고 한다."

일본 AV(Adult Video, 성인 비디오) 배우가 논란 속에 한국에서 걸그룹으로 데뷔한다.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테이라운지에서 진행된 3인조 걸그룹 허니팝콘 데뷔 쇼케이스에서 멤버 미카미 유아는 한국 데뷔가 "실감나진 않지만 정말 기쁘고 즐겁다"며 취재진을 향해 "여러 감정으로 보러 와주셨다고 생각한다. 여기 계신 분들에게라도 좋은 인상을 꼭 남기고 싶다"고 말했다.

허니팝콘은 미카미 유아, 사쿠라 모코, 마츠다 미코 등 일본인으로 구성된 걸그룹이다. 다만 세 명 모두 일본 걸그룹 출신이지만 이후 AV 배우 활동하고 있는 까닭에 한국에서 걸그룹으로 데뷔하는 것을 두고 크게 논란이 일고 있다.

미카미 유아는 논란에 대해 "일본에서 그런 활동을 하고 있는데, 그 일도 진지하게 하고 있던 일이다"며 "그러나 지금은 허니팝콘 활동에 집중해서 열심히 하고 싶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희를 응원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한다"며 "지금 응원해 주시는 분들을 소중히 생각하려고 한다"고도 했다. "그래서 지금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 앞으로 더 허니팝콘을 응원해주심 기쁠 것"이라는 미카미 유아다.

마츠다 미코도 "준비하는 동안에도 한국과 일본의 문화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런 의견이 있을 거라고 예상했다"며 "그렇지만 우리를 열심히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그런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더 늘어날 수 있게끔 저희가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니팝콘이란 그룹명에 대해선 "테마파크에서 먹는 허니팝콘처럼 달콤하고 설렘이 가득한 그룹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비비디바비디부'는 "좋아하는 남자에게 마법을 걸어서 나를 꼭 봐줬으면 좋겠다고 소원하는 의미"라고 말하며 웃었다.

한국에서 데뷔한 이유로 미카미 유아는 "원래 K팝을 굉장히 좋아했다"고 했다. "일본 데뷔보다는 세계를 무대로 더 큰 꿈을 꾸기 위해 한국 데뷔를 생각했다"며 "한국 뮤직비디오들은 퀄리티가 높아서 존경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에이핑크의 '미스터 츄'를 보고 (K팝을)좋아하게 됐다"며 "에이핑크를 정말 만나보고 싶다"고 소망하며 '미스터 츄'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다른 멤버 마츠다 미코도 "'구르미 그린 달빛'의 김유정, 박보검을 좋아한다. 최근 제일 좋아하는 드라마"라며 한국에 대한 깊은 관심을 드러냈다.

허니팝콘은 이날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앨범 '비비디바비디부'를 발표한다. 앨범 제작을 위해 미카미 유아가 사비까지 들였다. 미카미 유아는 "제 꿈을 이루기 위한 일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