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윤성빈 눈물…"비인기 스켈레톤 알려 기뻐"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썰매 종목에서 한국은 물론 아시아 최초로 올림픽 금메달을 딴 스켈레톤 윤성빈이 코카-콜라 체육대상 최우수선수상을 공동 수상하고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한국 코카-콜라는 국내 아마추어 스포츠 발전에 기여해 온 ‘제 23회 코카-콜라 체육대상’을 21일 서울 중구 서울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스피드스케이팅 이승훈과 공동 수상한 윤성빈은 그간 유럽, 북미 선수들의 전유물로 인식됐던 썰매 종목(스켈레톤, 루지, 봅슬레이)에서 한국은 물론 아시아 최초로 올림픽 금메달을 차지했다. 특히 4번의 주행 중 3번이나 신기록을 갈아치우는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정상에 오르며 전 세계에 새로운 스켈레톤 황제의 등극을 알렸다.

윤성빈은 “코카-콜라에서 신인상을 받고 최우수상까지 받게 됐다. 인생에서 가장 컸던 두 번의 상을 이곳에서 모두 받아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것보다 비인기 중에서도 비인기였던 스켈레톤이란 종목을 알릴 수 있어 좋았다”고 눈물을 보였다.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부터 약 90여년 간 올림픽 파트너사로 활동해 온 ‘코카-콜라’가 1995년 대한민국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기획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아마추어 스포츠 시상식이다.

이번 제 23회 코카-콜라 체육대상에는 이승훈, 윤성빈, 이상화, 최민정, 임효준, 신의현, 등 대한민국에서 처음 개최된 동계올림픽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승전보를 전하며 온 국민에 짜릿한 기쁨을 안겨준 선수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 올림픽 사상 첫 남북단일팀을 이루며 승패를 떠나 전 세계에 짜릿한 감동을 안겨준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섰던 컬링 여자대표팀의 부모님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본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선수상 이승훈(스피드스케이팅), 윤성빈(스켈레톤) ▲우수선수상(비장애인부문) 최민정(쇼트트랙), 이상화(스노보드) ▲우수선수상(장애인부문) 신의현(노르딕스키) ▲우수단체상 봅슬레이 남자대표팀(원윤종, 서영우, 김동현, 전정린), 컬링 여자대표팀(김은정, 김영미, 김경애, 김선영, 김초의) ▲신인상 임효준(쇼트트랙), 안세현(수영) ▲우수지도자상 이용 한국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팀 총감독 ▲공로상 새라 머리 감독 및 아이스하키 여자대표팀 ▲특별상 이상화(스피드스케이팅) ▲클린스포츠상 쇼트트랙 여자대표팀(김아랑, 심석희, 최민정, 김예진, 이유빈) 등 총 9개 부문에서 상금과 상패를 수여됐다.

시상식에는 스포츠 스타들의 수상을 축하하기 위해 인기 걸그룹 구구단이 축하 공연을 펴렸다. 박보검과 함께 코카-콜라의 ‘내 마을 꽃피워, 봄’ 캠페인 모델로도 활약 중인 구구단의 멤버 세정은 현장 인터뷰에서 “저희 멤버들 모두 올림픽 경기를 열심히 봤는데 최고의 선수 분들을 볼 수 있는 무대에 오르게 되어 너무 설렌다”며 “국민들에게 짜릿한 즐거움을 주셨던 만큼 우리 선수들 모두 앞으로 꽃길만 걷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역대 코카-콜라 체육대상 수상자에 빛나는 선수로는 1회 황영조(마라톤)를 시작으로 이봉주(마라톤), 전이경(쇼트트랙), 유승민(탁구), 김연아(피겨스케이팅), 장미란(역도), 이상화(스피드스케이팅), 이승훈(스피드스케이팅), 박태환(수영), 양학선(체조) 등 영광의 얼굴들이 망라되어 있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