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구, 성추행 인정 공식 사과 "반성하며 속죄하겠다" [전문]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연극배우 한명구가 성추행 논란에 공식 사과했다.

앞서 성추행 논란에 휩싸였던 한명구는 25일 사과문을 내며 처음 공식입장을 전했다.

그는 "사죄드립니다. 제가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피해 학생들에게 깊이 깊이 사죄드립니다"라며 "오랫동안 몸담았던 극동대학교와 제자들에게 사죄드립니다. 지난해 저를 믿고 초빙해 주신 서울예대에 너무도 큰 누를 끼치게 되었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잘못 행동하고, 잘못 살아온 것에 대해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다"며 "이제 저는 교수직과 예정되어 있던 공연 등 모든 것을 내려놓겠습니다. 오로지 죄스런 마음만 가득할 뿐"이라고 말했다.

또 "매일매일 저의 잘못을 반성하며 속죄하겠다.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사죄드린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장문의 한명구의 성추행을 폭로하는 '미투(me too)'글이 게재됐다.

한명구는 1986년 연극 '아프리카'로 데뷔했다. 연극 '레드', '햄릿', 영화 '로맨틱 아일랜드', '미인도', '취화선' 등에 출연했고, 현재 극동대학교 전임교수를 거쳐 현재 서울예술대학교 재직중이다.

이하 한명구 입장 전문

사죄드립니다.

제가 씻을수 없는 상처를 준 피해 학생들에게 깊이 깊이 사죄드립니다. 오랫동안 몸담았던 극동대학교와 제자들에게 사죄드립니다. 지난해 저를 믿고 초빙해 주신 서울예대에 너무도 큰 누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저의 잘못된 행동으로 충격을 받으신 대학과 학생들에게 마음 깊이 사죄드립니다. 저 스스로를 다스리지 못한 잘못된 행동으로 많은 상처와 아픔을 드렸습니다.

저는 잘못 행동하고, 잘못 살아온 것에 대해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습니다.

이제 저는 교수직과 예정되어 있던 공연 등 모든 것을 내려놓겠습니다. 오로지 죄스런 마음만 가득할 뿐입니다. 매일매일 저의 잘못을 반성하며 속죄하겠습니다.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사죄드립니다. 죄송합니다.

한명구.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