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정 논란' 킴 부탱, 악플 테러로 SNS 비공개 전환

[마이데일리 = 평창특별취재팀] 쇼트트랙 여자 500m에서 최민정과 몸 싸움 후 동메달을 딴 킴 부탱(캐나다)이 악플 테러를 견디지 못하고 자신의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다.

부탱은 지난 13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500m 결승에서 3위를 차지했다.

부탱은 5명 중 4번째로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두 번째로 들어온 최민정이 실격되면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최민정은 아웃코스로 부탱을 따돌리는 과정에서 왼발로 진로를 방해했다는 이유로 실격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이 부탱 역시 최민정을 밀치는 과정이 카메라에 잡혀 논란을 낳았다.

그러나 쇼트트랙 전문가들은 해당 장면이 최민정의 실격 사유가 충분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조해리 SBS해설위원은 “뒷선수가 아웃코스를 이용해 앞선수를 추월할 때 안쪽선수가 방해를 받으면 무조건 실격이다. 아쉽지만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흥분한 일부 네티즌들은 경기 후 부탱의 SNS에 찾아가 비난을 퍼부었다. 대다수가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으로 SNS를 도배했다.

위협을 느낀 부탱은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고, 캐나다빙상연맹은 올림픽위원회, 경찰 등과 이에 대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렸다.

[사진 =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안경남 기자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