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볼륨에 개미허리까지 다 가졌네'…치어리더, 미친 몸매
"자신 있는 부위는 골반"…다솜, 몸매 라인 과시
"55사이즈가 아니면…" 김성령, 남모를 고충 토로
'30kg 감량' 홍지민, 다이어트 도시락 보니…'깜짝'
이정진 "열애, 데뷔 후 처음으로…" 솔직 고백
'보기만 해도 아찔해'…머슬퀸들, 남다른 볼륨감
'움직일 때마다 훌렁'…치어리더, 입으나 마나 한 치마
'상의 내려가겠어'…골퍼 안신애, 아슬아슬한 비키니
쇼트트랙 최민정 실격은 킴 부탱과 접촉 때문이다
18-02-14 05:30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평창특별취재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500m에서 메달 사냥에 실패한 최민정의 실격 사유는 아리아나 폰타나(이탈리아)가 아닌 킴 부탱(캐나다)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민정은 13일 오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쇼트트랙 여자 500m 결승에서 아리아나 폰타나(이탈리아)에 이어 2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이후 실격 판정을 받고 메달을 놓쳤다.

폰타나와 마지막까지 경합을 펼친 최민정은 2위로 들어와 한국 여자 쇼트트랙 사상 최고 성적인
은메달을 눈앞에 뒀다.

하지만 심판의 비디오 판독 결과 최민정이 이전에 추월하는 과정에서 킴 부탱의 레이스에 영향을 미쳐 실격 처리 됐다.

경기 후 최민정은 “실격 사유를 듣지 못했다”고 눈물을 보이며 “아마도 마지막 결승선에서 (폰타나)와 부딪힌 것이 이유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선태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은 “폰타나가 아니라 킴 부탱 때문이었다”고 실격 이유를 설명했다.

레이스를 두 바퀴 남겨둔 상황에서 최민정과 킴 부탱 사이에 약간의 신체 접촉이 있었고, 심판은 이를 최민정이 추월하면서 손을 짚어 킴 부탱이 약간 흔들렸다고 판정했다.

하지만 의문이 남는 장면이다. 비디오를 다시 돌리면 아웃코스에서 최민정이 안으로 다시 들어올 때 먼저 부딪힌 건 최민정이 아닌 킴 부탱이었기 때문이다.

이에 김선태 감독은 “판정이 나왔기 때문에 번복할 수는 없다. 비디오로 발표한 것은 어쩔 수 없다. 아쉽지만 최선을 다했고 남은 종목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평창특별취재팀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55사이즈 아니면…" 김성령,고충 토로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김성령(51)이 '라디오스타'에서 원조 뱀파이어 여신으로서 삶을 전했다. 23일 오후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밥 잘 먹는 예쁜 누나랑 오빠' 특집이 그려졌다. 배우 김성령과 이정진, 가수 이상민과 마이크로닷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김성령은 스스로 "뱀파이어"라고 소개했다.
종합
연예
스포츠
'스케치' 정지훈 "첫 액션신 촬영 후, 출연 후회"
방탄소년단 "2년 연속 빌보드 수상, 아미 덕분"
'훈남정음' 남궁민 "수중 촬영 때문에…"
'상큼함 UP' 아이유, 아침에도 사랑스러운 미소
'미스터라디오 이영표'
더보기
더보기
스칼렛 요한슨 '블랙 위도우' 솔로무비, 내년 촬영 돌입
디즈니·폭스 합병 무산 가능성↑ 컴캐스트, 현금 65조원 제안
'데드풀2' 작가 "캡틴 아메리카와 팀 이루길
원했다"
'데드풀2' 글로벌 점령, 中 개봉 없이 3266억원
오프닝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