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성유리 "핑클 때 옥주현 노래 담당, 나는…" 팩폭
'움직일 때마다 아찔'…치어리더, 위기 일발의 초미니
인교진, 수면마취 후 잠든 소이현 보며 눈물…왜?
'운동 얼마나 한 거야?'…채은정, 탄력 느껴지는 뒤태
'옷 뚫고 나올 기세'…김혜수, 남다른 볼륨감
'월드스타 맞네'…배두나, 표정에서 느껴지는 자신감
친언니 앞 돌변한 홍진영…'평소 모습과 정반대'
채은정, 개미허리에 터질듯한 볼륨…'이게 가능해?'
쇼트트랙 최민정 실격은 킴 부탱과 접촉 때문이다
18-02-14 05:30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평창특별취재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500m에서 메달 사냥에 실패한 최민정의 실격 사유는 아리아나 폰타나(이탈리아)가 아닌 킴 부탱(캐나다)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민정은 13일 오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쇼트트랙 여자 500m 결승에서 아리아나 폰타나(이탈리아)에 이어 2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이후 실격 판정을 받고 메달을 놓쳤다.

폰타나와 마지막까지 경합을 펼친 최민정은 2위로 들어와 한국 여자 쇼트트랙 사상 최고 성적인
은메달을 눈앞에 뒀다.

하지만 심판의 비디오 판독 결과 최민정이 이전에 추월하는 과정에서 킴 부탱의 레이스에 영향을 미쳐 실격 처리 됐다.

경기 후 최민정은 “실격 사유를 듣지 못했다”고 눈물을 보이며 “아마도 마지막 결승선에서 (폰타나)와 부딪힌 것이 이유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선태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은 “폰타나가 아니라 킴 부탱 때문이었다”고 실격 이유를 설명했다.

레이스를 두 바퀴 남겨둔 상황에서 최민정과 킴 부탱 사이에 약간의 신체 접촉이 있었고, 심판은 이를 최민정이 추월하면서 손을 짚어 킴 부탱이 약간 흔들렸다고 판정했다.

하지만 의문이 남는 장면이다. 비디오를 다시 돌리면 아웃코스에서 최민정이 안으로 다시 들어올 때 먼저 부딪힌 건 최민정이 아닌 킴 부탱이었기 때문이다.

이에 김선태 감독은 “판정이 나왔기 때문에 번복할 수는 없다. 비디오로 발표한 것은 어쩔 수 없다. 아쉽지만 최선을 다했고 남은 종목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평창특별취재팀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인교진, 잠든 소이현 보며 눈물…왜?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배우 인교진이 소이현을 향한 굳건한 사랑을 다시금 내비쳤다. 19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는 지난주에 이어 배우 윤해영이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건강검진을 준비하는 소이현, 인교진 부부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대장내시경 이후 약에 취해 잠들어있는 소이현을 보던 인교진은 "
종합
연예
스포츠
'국가부도의날' 김혜수 "조우진 연기에 감탄"
'벌칙인가?'…엑소 수호, 공항에서 텀블링
정진우 "좋아하는 곡 직접 만들고 싶었다"
팀킴 "타 팀 이적? 왜 우리가 팀을 옮기나"
'붉은 달 푸른 해'
더보기
더보기
마블 '어벤져스4' 마케팅 "논란과 화제
불러올 것"
'신동범' 수현, 에즈라 밀러와 친밀한 볼뽀뽀
사진 공개
저스틴 비버♥헤일리 볼드윈, 결혼 공식 인정
'닥터 스트레인지' 감독, 캘리포니아 산불 속
'아가모토의 눈' 챙겨 나왔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