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최민정 실격은 킴 부탱과 접촉 때문이다

[마이데일리 = 평창특별취재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500m에서 메달 사냥에 실패한 최민정의 실격 사유는 아리아나 폰타나(이탈리아)가 아닌 킴 부탱(캐나다)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민정은 13일 오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쇼트트랙 여자 500m 결승에서 아리아나 폰타나(이탈리아)에 이어 2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이후 실격 판정을 받고 메달을 놓쳤다.

폰타나와 마지막까지 경합을 펼친 최민정은 2위로 들어와 한국 여자 쇼트트랙 사상 최고 성적인 은메달을 눈앞에 뒀다.

하지만 심판의 비디오 판독 결과 최민정이 이전에 추월하는 과정에서 킴 부탱의 레이스에 영향을 미쳐 실격 처리 됐다.

경기 후 최민정은 “실격 사유를 듣지 못했다”고 눈물을 보이며 “아마도 마지막 결승선에서 (폰타나)와 부딪힌 것이 이유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선태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은 “폰타나가 아니라 킴 부탱 때문이었다”고 실격 이유를 설명했다.

레이스를 두 바퀴 남겨둔 상황에서 최민정과 킴 부탱 사이에 약간의 신체 접촉이 있었고, 심판은 이를 최민정이 추월하면서 손을 짚어 킴 부탱이 약간 흔들렸다고 판정했다.

하지만 의문이 남는 장면이다. 비디오를 다시 돌리면 아웃코스에서 최민정이 안으로 다시 들어올 때 먼저 부딪힌 건 최민정이 아닌 킴 부탱이었기 때문이다.

이에 김선태 감독은 “판정이 나왔기 때문에 번복할 수는 없다. 비디오로 발표한 것은 어쩔 수 없다. 아쉽지만 최선을 다했고 남은 종목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안경남 기자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