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빙 빈센트' 감독,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후보 "영광스러워"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40만 관객을 돌파한 아트버스터 '러빙 빈센트'(감독 도로타 코비엘라 배급 판씨네마)가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작품상 후보에 올랐다.

제 75회 골든글로브, 제 7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의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 노미네이트되어 주목을 받았던 '러빙 빈센트'가 오는 3월 4일(현지 시각 기준) LA 돌비 극장에서 개최되는 제 90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 부문 작품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쾌거를 거뒀다. '러빙 빈센트'는 월트디즈니의 '코코', 드림웍스의 '보스 베이비' 등과 겨룰 예정이다.

아카데미 시상식 노미네이트 소식에 도로타 코비엘라 감독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특히 내가 이번 아카데미 후보로 지명된 두 명의 여성 감독 중 하나이기도 해서 더욱 영광스럽다. 손으로 유화를 그려 영화를 만드는, 어찌 보면 미쳤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프로젝트를 믿어준 스태프들에게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공동감독이자 프로듀서인 휴 웰치맨 감독은 "전날 거의 잠을 못 잘 정도로 떨렸다. 우리의 사랑과 노력을 인정하고 명예롭게 해준 아카데미에 정말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로써 '러빙 빈센트'는 함께 후보에 오른 월트디즈니의 '코코', 드림웍스의 '보스 베이비' 등 할리우드 대형 스튜디오 작품들과는 또 다른 환상적인 볼거리와 상상력을 갖춘 작품으로 올 아카데미 시상식을 빛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 판씨네마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