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리뷰] '감빵생활' 박해수 출소, 야구선수+사랑도 '해피엔딩'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슬기로운 감빵생활' 박해수가 결국 출소했다.

18일 밤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극본 정보훈 연출 신원호) 16회에는 제혁(박해수)을 포함한 2상6방 사람들의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졌다.

염반장(주석태)은 돈을 목적으로 제혁을 위험에 빠뜨리려 했고 긴장감은 더해졌다. 그가 어떤 생각으로 위협을 가할 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 또 유정우(정해인)는 증언을 해 줄 주상병, 최상병이 협박 편지를 받았다는 사실에 걱정이 높아졌다.

제혁은 염반장이 동생을 언급하자 크게 화를 냈고, "너 같은 쓰레기 때문에 나 야구 안하기로 했어. 여기서 그냥 내 인생 마무리하려고"라며 그에게 점점 다가갔다. 그 때, 앞서 소각장 화재 속에서 제혁이 살려준 아저씨가 다가와 염반장을 세게 때렸고 "그 때 날 살려줘 고마웠다. 이제 말해서 미안하다"라며 미소를 지었다. 알고보니 제혁은 전날밤 염반장과 나눴던 '3억' 대화들을 모두 녹음했고, 증거물로 제시했다.

크리스마스 특사로 법자(김성철)과 장기수 민철(최무성)이 출소를 하는 가운데, 제혁은 법자에게 응원을 했다. 그는 "다른 것 하지 말고 토익 공부 제대로 하고 있어라. 내가 널 고용할 테니까"라고 말해 법자를 감동케 했다. 민철은 출소를 하며 제혁에게 뜨거운 인사를 했다. 이어 팽부장(정웅인)에게 "팽부장님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분이다. 나중에 만나 술 한 잔 하자. 그리고 나도 딸이 있다. 나중에 다 말해주겠다"라고 서로 친구가 됐다.

정우는 재심이 인용되자 크게 오열하며 눈물을 흘렸다. 그토록 기다렸던 재심 청구 인용이었다.

이어 제혁은 출소 전날 인터뷰를 하게 됐다. 그는 여러 교도관들에게 고마움을 전했고 특히 팽부장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 이어 제혁은 "나는 이제 그라운드에서 뵙겠다"라며 인사했다. 제혁은 준호(정경호)에게 "빼먹은 사람 없겠지?"라고 물었고 준호는 "나. 나 빠졌잖아"라며 섭섭함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똘마니(안창환)는 "여기서 인간 대접 처음 받았다. 감사하다"라며 출소하는 제혁에게 포옹을 했다. 제혁은 교도소 사람들 모두에게 응원을 받으며 출소, 인생 제2막을 예고했다. 팽부장은 사복을 입고 나온 제혁에게 긴 말보다는 미소를 지으며 그를 보냈다. 어머니(예수정)와 여자친구 지호(정수정) 등이 인사를 왔고 출소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제혁은 2018년 10월 고척돔으로 향했다. 법자는 그의 매니저가 되어 함께 활동했다.

[사진 = tvN 방송 화면 캡처]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