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하게살자' 유병재 "YG, 더 갈만한 사람 있는데 왜 내가 교도소?" 폭소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유병재가 자신이 속한 YG엔터테인먼트를 셀프 디스해 폭소케 했다.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홀에서 진행된 JTBC 새 예능프로그램 ‘착하게 살자’ 제작발표회에 제영재 PD, 김민종 PD, 김보성, 박건형, 돈스파이크, 유병재, 김진우, 권현빈이 참석했다.

이날 유병재는 “저희도 정말 많은 고민과 걱정을 했고, 지금도 하고 있고, 앞으로도 할 것 같다. 조금은 열린 마음으로 시청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범죄 미화, 희화화 우려를 에둘러 언급했다.

이어 “많은 의문부호와 함께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왜 이렇게까지 촬영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있었다. 가장 큰 의문은 ‘YG 제작인데, YG에서 연예인들을 감옥을 보내는 건데, 왜 나랑 진우가 가야 하는 거지? 나 말고 YG 갈 만한 사람들 더 있는데 왜 제가 가야 하지?’라는 의문이 가장 크게 들었다”고 덧붙여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 유병재는 “저부터 그럴 것이고 시청하시는 분들이 모두 다 착하게 사는 대한민국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착하게 살자’는 죄를 짓고 처벌을 받는 실제 과정을 공개하는 프로그램으로, 단순 교도소 체험이 아닌 구속부터 재판, 수감까지 사법 시스템이 작동하는 일련의 과정을 리얼하게 보여주는 국내 최초 사법 리얼리티다. 김보성, 박건형, 김종민, 돈스파이크, 유병재, 위너 김진우, JBJ 권현빈이 출연하며 오는 19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