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더 내려가면 위험해'…경리, 쇄골에 간신히 걸친 의상
'야시시하네'…청하, 선명하게 비치는 검정 속옷
강수정 "남편이 입으로 부항 떠줘…지금도 뜨겁다"
"이런 X같은 경우가 어딨냐" 안영미, 제작진에 막말
'각선미 다 비쳐'…고소영, 아슬아슬한 시스루 치마
김성철 "정채연과 키스신 전 긴장해서 나눈 말이…"
김희철, 손담비 때문에 얻은 충격 별명 '김OO'
'초미니에 찢어지기까지'…유영, 너무 추워 보이는 다리
‘비트윈더렉’ 버튼, 덩크 컨테스트 우승…국내부문은 김민수
18-01-14 17:33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잠실학생체 최창환 기자] 디온테 버튼(DB)이 연달아 고난이도 덩크슛을 터뜨려 덩크슛 챔피언이 됐다.

14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17-2018 정관장 프로농구 올스타전 하프타임에 DB 손해보험 덩크 컨테스트 결선이 열렸다. 외국선수 부문에서 버튼이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국내선수 부문에서는 김민수(SK)가 우승을 따냈다.

덩크 컨테스트 결선은 국내선수 1~2라운드→외국선수 1~2라운드 순으로 진행됐다. 라운드 별 제한시간 60초 내에 자유롭게 덩크슛을 시도해 매 라운드마다 심사, 최고점수 기준으로 가장 높은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는 방식이었다. 동점 시에는 1~2라운드 점수를 합계해 고득점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는 방식이기도 했다.

만점은 심사위원 50점(5명 각 10점)+팬 덩크 심사 50점 등 100점이었다. 심사위원은 박한 대한농구협회 수석 부회장, 김동광 MBC 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 이상윤 IB 스포츠 해설위원, 한기범, 배우 서지석으로 구성됐다.

예선을 가볍게 통과한 버튼은 결선에서 제임스 켈리(LG)와 맞붙었다. 버튼은 1라운드서 3점슛 라인에서 공 띄워 원바운드 된 공을 윈드밀 덩크슛으로 연결, 예열을 마쳤다. 이어 비터윈더렉까지 터뜨리며 체육관 열기를 고조시켰다.

버튼은 2라운드에서도 360도 덩크슛을 터뜨렸고, 결국 켈리를 제치며 우승을 차지했다. 켈리 역시 2라운드에 데이비드 사이먼(KGC인삼공사)의 패스를 비트윈더렉으로 연결했지만, 버튼을 넘어서기엔 역부족이었다.

한편, 앞서 열린 국내선수 부문에서는 김민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1라운드에서 3점슛 라인에서 공을 띄운 후 원바운드된 공을 덩크슛으로 연결한 김민수는 이어 2라운드에 딸 김시은 양과 함께 등장, 눈길을 끌었다.

김민수는 시은 양의 패스를 받아 원핸드 덩크슛을 터뜨렸고, 이어 시은 양은 심사위원들에게 초콜릿을 선물해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김민수를 이를 통해 61.5점을 획득, 57.5점에 그친 최준용(SK)과 김진용(KCC)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김민수가 덩크 컨테스트 우승을 따낸 건 2008-2009시즌 데뷔 후 이번이 처음이었다.


[디온테 버튼(상), 김민수(하). 사진 = KBL 제공]
잠실학생체 =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강수정 "남편이 입으로 부항 떠줘" 후끈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정선희가 꿀이 뚝뚝 떨어지는 강수정 부부에 대해 전했다. 18일 밤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4’는 지석진, 이혜영, 강수정, 정선희, 현영이 출연한 ‘여걸식스 동창회 특집’으로 꾸며졌다. 뉴이스트W 종현이 스페셜 MC로 함께 했다. 이날 유재석은 동공지진을 일으키며 “깨가 쏟아지는 강수정 부부. 남편이 매일 입으로 부항
종합
연예
스포츠
"안 망가져" 장동건, 그라서 가능한 외모부심
손나은 "스크린 데뷔작, 부담됐지만 재밌게 촬영"
하지원·김하늘 '가을밤을 밝히는 아름다운 미모'
'예쁨이 한가득' 윤아, 시선을 사로잡는 꽃미모
'창궐'
더보기
더보기
'앤트맨' 마이클 더글라스 "양자영역,
'어벤져스4'에 필수적이다" 궁금증
테일러 스위프트, 민주당 후보 공개지지…
美 중간선거 트럼프 타격받을까
'인피니티 워' 생존자 네뷸라, '어벤져스4'
포스터 공개 "스타로드 총 착용"
톰 홀랜드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촬영 끝"
인증샷(feat. 젠다야 콜맨)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