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열정’, 뉴욕타임스 선정 ‘올해의 영화’ 9위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조용한 열정’이 최근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올해의 영화 9위에 선정됐다.

테렌스 데이비스 감독의 ‘조용한 열정’은 고독하지만 열정적으로 살았던 여류시인 에밀리 디킨슨의 시(詩)와 이야기를 담은 클래식 감성시집 같은 영화.

지난 12월 6일 미국 대표 일간지 뉴욕타임즈의 영화평론가 마놀라 다기스(MANOHLA DARGIS)와 앤서니 올리버 스콧(A.O. SCOTT)은 2017년 최고의 영화를 각각 발표했다.

마놀라 다기스는 "섬세한 카메라의 움직임으로 에밀리 디킨슨의 일상 속으로 끌어들인다." "그녀의 펜을 통해 전해지는 아름다움, 우아함, 빛과 어둠" 이라고 극찬하며 올해의 영화 9위에 ‘조용한 열정’을 선정했다.

뉴욕타임스의 또 다른 평론가 앤서니 올리버 스콧 역시 ‘조용한 열정’을 올해 최고의 영화 9위에 선정했다. 그는 "제목만큼 그렇게 조용하지만은 않다"고 말하며 "시적인 압축, 음악적인 우아함" 을 높이 평가했다.

‘조용한 열정’은 앞서 ‘라라랜드’ ‘아가씨’ 등과 함께 영국 가디언지 2017년 최고의 영화 및 미국 롤링스톤지 2017년 상반기 최고의 영화 TOP 10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제 43회 벨기에 겐트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으며, 미국 영화비평 사이트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2%를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사진 제공 = 디씨드]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