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키즈' 박진영 "방예담은 방예담. 무시무시한 보컬" 실력 인정

[마이데일리 = 허별희 객원기자] 박진영이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 방예담의 보컬 실력을 칭찬했다.

21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스트레이 키즈' 6회에서는 JYP와 YG 연습생들의 배틀이 그려졌다.

이날 박진영은 JYP와 YG 연습생들의 대결에 "전통 같은 거다. 너희들도 오늘 즐겁게 하고 좋은 경험으로 생각했으면 좋겠다. 대결은 치열하게 하고 배울 건 배워라"라고 조언했다.

이어 1라운드는 '프리 배틀'로 JYP 연습생 지성과 창빈이 랩 무대를 선보였고, 양현석은 "JYP에서는 힙합적인 부분이 YG보단 적었던 거 같다. 그런데 그동안 봐 왔던 친구 중에서는 제일 랩을 한다고 하는 친구들인 거 같다. 잘 한다"라며 호평했다.

이에 대적할 상대로 YG 연습생 방예담이 출격했고, 박진영은 "처음부터 기를 죽이겠다고 에이스를?"이라며 좌절했다.

그러자 양현석은 "방예담이라는 친구가 큰 인기를 끌었다. 얼마 전에 언론에 이름이 거론되니까 인기 검색어 1위를 했다"라며 "그만큼 방예담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는구나 하는 생각에 '이 정도 컸다'라는 차원에서 예담이의 노래 실력을 보여주는 게 어떨까 한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또 양현석은 "박진영도 예담이의 노래 실력이 궁금하다고 했다"라고 덧붙였고, 방예담은 "부담된다. 사람들이 많이 실망하실까 걱정도 많이 되고 더 많이 발전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라며 "솔로 보컬 무대를 공개했다.

특히 방예담은 여유 있는 무대 매너와 독보적인 음색으로 감탄을 자아냈고, 박진영은 "방예담은 방예담이다. 음악을 이해하는 능력이 어릴 때부터 놀라웠다. 무시무시한 보컬로 성장하지 않을까 기대된다"라고 극찬했다.

[사진 = 엠넷 영상 캡처]

허별희 기자 hihihi1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