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매체 "손아섭은 ML서 제 4의 외야수, 투자 크게 안할것"

[마이데일리 = 윤욱재 기자] 한 미국 매체가 올 시즌을 끝으로 FA를 선언한 손아섭(29)과 한화와의 계약이 종료된 윌린 로사리오(28)의 메이저리그 진출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더 스코어'는 21일(한국시각)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투타 괴물' 오타니 쇼헤이에 비해 덜 알려진 해외 선수 5명을 소개했으며 KBO 리그 출신으로는 손아섭과 로사리오를 포함했다.

먼저 이 매체는 손아섭이 메이저리그에서 주전을 차지하기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제 4의 외야수'란 표현으로 기대 만큼 대우를 받기 어려울 것이란 전망도 했다. 이 매체는 "메이저리그 구단들이 제 4의 외야수로 기회를 줄만한 손아섭에게 큰 투자를 하는데 관심이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 매체는 "손아섭이 올해 롯데에서 타율 .335, 출루율 .420, 장타율 .514에 20홈런 80타점을 기록했으며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OPS .929를 찍었다"고 손아섭의 기록을 나열했다.

또한 이미 메이저리그 구단으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는 표현도 했는데 이는 신분조회를 받은 것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한화에서 두 시즌을 치르고 미국-일본 진출설이 제기되고 있는 로사리오에 대해서는 '제 2의 테임즈'가 될 가능성을 점쳤다.

이 매체는 "테임즈는 2017년 최고의 컴백 스토리 중 하나다. 한국에서 3시즌을 보낸 뒤 밀워키에서 홈런 31개를 터뜨렸다"라면서 "로사리오는 제 2의 테임즈가 될 수 있다. 한화에서의 두 시즌 동안 홈런 70개를 터뜨렸으며 OPS 1.015를 찍었다"고 기대했다.

여기에 이 매체는 "콜로라도에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활약했던 로사리오는 들리는 바에 따르면 메이저리그 복귀를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로사리오의 공격력만 언급했을 뿐 수비력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았다.

한편 이 매체는 손아섭, 로사리오와 함께 일본프로야구 출신인 히라노 요시히사, 와쿠이 히데아키, 마일스 미콜라스를 메이저리그 구단들이 주목할 만한 해외 선수로 꼽았다.

[손아섭. 사진 = 마이데일리 DB]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