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단공개' 트와이스 모모·김민석 공통점은?…'슈스케3' 출신

[마이데일리 = 허별희 객원기자] 트와이스 모모가 2번의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탈락의 고배를 마신 사연이 공개됐다.

20일 밤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명단 공개'에서는 '오디션 탈락자들의 반란' 특집이 그려졌다.

이날 트와이스 모모가 오디션 프로그램 탈락 후 성공한 스타 명단 7위에 올랐다.

트와이스 모모는 지난 2011년 한국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 3'에 도전했고, 당시 "소녀시대는 노래도 잘 부르고 스타일도 좋다. 그래서 존경한다"라며 친언니&친구들과 함께 오디션에 참여했다.

모모는 일본 3차 예선에서 탈락했지만 우연히 모모의 춤 영상을 본 JYP 관계자의 눈에 띄어 JYP 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됐다.

이어 모모는 JYP에 합류한 지 3년 만인 2015년에 원더걸스&미스에이를 잇는 차세대 JYP 걸그룹 '트와이스'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에 도전했다.

특히 모모는 JYP 여자 연습생 중 춤 실력을 인정받아 극찬을 받으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지만 슬럼프로 인해 16명의 연습생 중 3번째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하지만 '식스틴' 마지막 회 방송 당시 박진영은 춤과 퍼포먼스를 보강해줄 멤버로 탈락자 모모를 '트와이스' 마지막 멤버로 호명했고, "가장 성실한 멤버를 뽑으라고 하면 다 모모를 뽑았다"라며 선발 이유를 밝혔다.

한편 배우 김민석 또한 모모가 출연한 '슈퍼스타 K3' 출신으로 오디션 탈락 후 배우로 성공해 '오디션 탈락자들의 반란' 명단 8위에 등극했다.

[사진 = tvN 방송화면 캡처]

허별희 기자 hihihi1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