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BC] 일본-대만전 찾은 선동열호, “일본이 올라와야 합니다”

[마이데일리 = 일본 도쿄 이후광 기자] “일본이 올라왔으면 좋겠네요.”

18일 일본 도쿄돔에서 진행되고 있는 2017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일본과 대만의 예선전. 3루 내야 관중석에 낯익은 얼굴들이 하나둘씩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이미 1승 1패로 결승 진출을 확정지은 한국 야구대표팀 선수들이었다.

한국은 지난 17일 대만전 1-0 승리로 예선을 마무리했다. 이날 대만, 일본 어떤 팀이 이기든 최소 예선 2위를 확보한 상황. 한국은 이날 오전 훈련 없이 휴식을 가진 뒤 경기를 관람하러 왔다. 대표팀 공식 일정은 아니었지만 선수들은 결승전 상대를 관찰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경기장을 찾았다.

관중석에서 만난 박민우는 “누가 오자고 할 것 없이 경기가 있으니 자연스럽게 보러 가자는 분위기가 형성됐다”라며 “일본, 대만 누가 올라오든 우리의 목표는 우승이다. 확실히 도쿄돔에 와서 두 경기를 해보니 각오가 더욱 비장해졌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래도 일본이 올라와 설욕을 했으면 좋겠다. 우승 후에 마운드에 태극기를 꽂고 싶다”라고 개인적인 소망을 덧붙였다.

‘슈퍼 루키’ 이정후의 바람도 같았다. 이정후는 “무조건 일본이 올라와야 한다”라고 진지한 표정을 지으며 “1차전에서 너무 아쉽게 패했다. 결승에서 다시 일본과 붙고 싶다. 지금의 감을 유지해 결승해선 꼭 이겨보고 싶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대표팀의 특급 마무리로 거듭난 장필준은 “대회 규모가 작지만 이기고 싶은 마음은 똑같다. 동생들이 다들 일본이 올라왔으면 좋겠다고 한다. 내 생각도 같다. 예선해서 했던 것처럼 팀에 반드시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팀퍼스트 정신을 내비쳤다.

대표팀은 오는 19일 대망의 결승전을 치른다. 휴식 시간까지 반납하고 결승전 상대의 경기를 보러 온 대표팀의 투지가 활활 타오르고 있다.

[야구대표팀 심재민, 김하성, 이정후, 박민우, 구창모(왼쪽부터)가 18일 오후 일본 도쿄 도쿄돔에서 진행된 '아시아 프로야구챔피언십(APBC) 2017' 일본 vs 대만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사진 = 일본 도쿄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