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센 해트트릭' 덴마크, 아일랜드 5-1 대파…월드컵 본선행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덴마크가 에릭센의 해트트릭과 함께 아일랜드를 대파하고 월드컵 본선행에 성공했다.

덴마크는 15일 오전(한국시각)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유럽예선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아일랜드에 5-1로 크게 이겼다. 지난 1차전 홈경기에서 0-0무승부를 기록했던 덴마크는 원정 경기에서 대승을 거두며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했다. 덴마크의 에릭센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양팀의 경기에서 선제골은 아일랜드가 터트렸다. 아일랜드의 더피는 전반 6분 득점에 성공했다. 반격에 나선 덴마크는 전반 29분 크리스텐센이 시스토의 어시스트를 득점으로 마무리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어 덴마크는 전반 32분 에릭센이 역전골을 성공시켜 승부를 뒤집었다.

전반전을 앞서며 마친 덴마크는 후반전 들어서도 우세한 경기를 이어갔다. 에릭센은 후반 18분 시스토의 어시스트를 득점으로 연결해 점수차를 벌렸다. 이후 에릭센은 후반 29분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덴마크는 후반 45분 벤트너가 페널티킥 득점에 성공해 승리를 자축했고 결국 덴마크의 월드컵 본선행이 확정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