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빙 빈센트’ 감독, “이 영화는 고흐의 영혼입니다”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반 고흐의 걸작을 스크린에 고스란히 되살려 전 세계 관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러빙 빈센트’가 런던 내셔널 갤러리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러빙 빈센트’는 전 세계가 사랑하는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미스터리 한 죽음을 모티브로, 전 세계 화가들이 10년에 걸쳐 그의 마스터피스 130여 점을 스크린에 고스란히 재현한 전 세계 최초의 유화 애니메이션이다.

1824년 설립된 런던 내셔널 갤러리는 반 고흐의 대표작인 ‘해바라기’를 비롯한 총 7점의 작품과 함께 총 2,300 점의 회화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는 영국 최초의 국립 미술관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지난 10월 9일 런던 내셔널 갤러리에서 상영된 ‘러빙 빈센트’의 시사회를 기념해 제작되었다.

영상 속에 등장한 휴 웰치맨 감독은 “20대 초반의 빈센트도 런던에 거주할 당시 내셔널 갤러리를 여러 번 방문했었기에 이곳에서 시사회가 열리는 것은 뜻 깊은 일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런던 내셔널 갤러리에는 반 고흐가 처음으로 그린 풍경화 ‘삼나무가 있는 밀밭’이 전시되어 있는데 영화 ‘러빙 빈센트’로 이 작품을 되살려 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반 고흐가 남긴 마지막 편지에 담겨 있는 “오직 그림만이 타인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러빙 빈센트’는 빈센트의 영혼이 그 중심이다”라는 마무리 멘트와 함께 런던 내셔널 갤러리 프레젠테이션을 마무리했다.

‘러빙 빈센트’는 전 세계 곳곳의 갤러리와 유명 미술관에서 상영된 바 있다. 지난 10월 5일에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반 고흐 미술관에서 특별 상영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반 고흐 미술관의 엑셀 루거 미술관장은 공식적으로 ‘러빙 빈센트’의 콘셉트와 대본을 승인했다.

지난 9월 25일에는 프랑스의 오르세 미술관에서 상영되었으며 미국의 게티 미술관, 댈러스 미술관에서도 특별 상영이 진행됐다.

11월 9일 개봉.

[사진 제공 = 퍼스트런]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