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 1차전] 두산 주장교체, 김태형 "김재환, 부담 갖는 것 같았다"

[마이데일리 = 잠실 김진성 기자] "(김)재환이가 부담을 갖는 것 같았다."

두산은 플레이오프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주장을 김재환에서 오재원으로 교체했다. 본래 올 시즌 주장은 김재호였다. 그러나 김재호가 올 시즌 각종 부상으로 힘겨운 시즌을 보냈다. 그러자 김태형 감독과 선수단은 4번타자 김재환을 주장으로 결정했다.

김재환은 주장을 오래 맡지 못했다. 김태형 감독은 17일 NC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을 앞두고 "재환이에게 한 번 해보라고 했는데 부담을 갖는 것 같았다. 주장 경험이 있는 (오)재원이에게 다시 맡겼다"라고 했다.

김재환은 부동의 4번타자다. 한국시리즈 3연패를 노리는 두산의 핵심전력이다. 김 감독은 4번타자에게 심리적 부담을 안겨주고 싶지 않았다. 그는 "어떻게 보면 이제 2년차(풀타임 주전)이지 않나. 재환이가 편하게 자기야구를 했으면 좋겠다. 그래서 주장을 다시 교체했다"라고 말했다.

주장의 역할은 포스트시즌서 특히 크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다 하면서, 선수단을 하나로 묶는 덕아웃 리더 역할도 해야 한다. 하지만, 두산으로선 김재환이 부담을 덜어내고 좋은 타격을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김태형 감독과 김재환.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