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방탄 1위, 9관왕+음반 120만장 겹경사…'더유닛' 최초 공개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겹경사다.

13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방탄소년단은 노래 'DNA'로 여성듀오 볼빨간사춘기의 '썸 탈꺼야'를 제치고 1위로 발표됐다.

'DNA' 활동을 최근 공식 마무리해 이날 방송에 출연하지 않았음에도 방탄소년단의 저력은 여전했다. 'DNA'로만 아홉 번째 1위 트로피인 데다가 '뮤직뱅크'에선 3주 연속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기 때문이다.

특히 이날은 가온차트 발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신보 'LOVE YOURSELF 承-Her'로 지난 2001년 그룹 god 4집 이후 무려 16년 만에 판매량 120만장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운 날이기도 했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선 보이그룹 갓세븐, 뉴이스트W 등이 컴백했다. 갓세븐은 'You Are', 뉴이스트W는 'WHERE YOU AT'로 카리스마 넘치는 컴백 무대를 펼쳤다.

KBS 2TV 신규 예능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의 뮤직비디오도 이날 최초 공개됐다. 타이틀곡 '마이턴'은 "다시 나의 차례임을 알리는 패기를 담았다"는 게 제작진 설명으로, 뮤직비디오를 통해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넣었다.

[사진 = KBS 2TV 방송 화면]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