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故 김광석 딸 사망사건 관련 서해순씨 소환 조사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경찰이 가수 고(故) 김광석씨의 딸 서연양 사망 사건과 관련해, 김씨의 부인인 서해순씨를 조만간 소환해 조사한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25일 기자간담회에서 “일단 아내분(서씨)을 지난 주말 출국금지 조치했다”면서 “언론보도를 보니 (서씨가) 방송에 나와 입장을 밝히겠다고 하는데 (출석 일정을) 그분과 조율하겠다”고 말했다.

서연 양은 지난 2007년 12월 23일 사망했다. 당시 경찰은 부검 결과와 병원 진료 확인서, 모친의 진술 등을 검토해 범죄 혐의점이 없다고 보고 내사를 종결했다.

영화 ‘김광석’의 감독인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는 서연 양이 타살된 의혹이 있다며 서해순 씨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현재 이 사건은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가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서해순 씨가 서연 양 사망 이후에도 저작권 관련 소송에서 여전히 딸 이름으로 조정 결정을 받은 부분이 소송사기에 해당하는지 수사할 방침이다.

이 청장은 김광석씨 사망 재수사 가능성과 관련, “공소시효가 지나 수사 실익 자체가 없다”며 “그래서 (재수사 관련) 법률청원을 하는 듯”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해순 씨는 25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자신과 관련한 의혹을 해명할 예정이다.

[사진 = CJ E&M]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