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최고시청률 5.7%, 구선원의 실체 밝혀졌다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사이비 스릴러 '구해줘'가 악인에 대한 정의 구현과 현실과 사회에 메시지를 남긴 결말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24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OCN 주말드라마 '구해줘'(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수) 최종회는 평균 4.8%, 최고 5.7%(닐슨코리아, 전국 유료 플랫폼 기준)로 껑충 상승, 또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화끈하게 마무리됐다. 특히 20대와 30대 여성 시청률 모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40대 여성 시청률은 평균 7.2%, 최고 8.8%까지 치솟으며 결말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반영했다.

'구해줘' 마지막회는 사이비 종교 구선원과 무지군 ‘악의 무리’들이 싹쓸이되면서, 더할 나위 없는 통쾌함을 선사했다. 영부 백정기(조성하)와 결혼식을 올린 임상미는 백정기가 자신에게 본색을 드러내는 모든 과정을 휴대전화로 녹음했고, 결정적인 순간 한상환(옥택연)이 임상미를 구하러 와 아슬아슬한 위기를 넘겼다. 끝까지 임상미에 대한 집착을 놓지 않던 백정기는 "난 새하늘이야, 영생 불사!"를 외쳤지만, 스스로 낸 불이 온 몸에 번져 고통스럽게 타죽는 장면으로 최후를 맞았다.

스스로 정체를 밝히며 지하 비밀 기도실에 감금된 석동철(우도환)은 그 곳에서 자신의 아버지를 만나며 절정의 분노를 뿜어냈다. 석동철은 한상환이 몰래 쥐어준 휴대전화 위치추적 장치를 켜, 한상환과 우정훈(이다윗), 최만희(하회정)의 도움 끝에 감금된 사람들과 탈출했다. 한상환은 형사 이강수(장혁진)에게 그간의 모든 증거를 건네고, 아버지이자 무지군 군수 한용민(손병호)이 구선원과 연합해 범죄를 공조했다는 사실을 기자회견으로 폭로하며 마지막까지 완벽한 정의 구현을 이뤄냈다. 경찰 수사 결과 구선원이 신도들을 폭행한 뒤 수십 구의 시신을 매장했다는 엄청난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고, 이에 악행 실세 조완태(조재윤)가 체포되는 것은 물론 한용민 역시 경찰에 소환당하며 정치 인생의 끝을 알렸다.

구선원과의 질긴 악연을 끊은 임상미는 엄마 김보은(윤유선)과 함께, 죽은 쌍둥이 오빠 임상진(장유상)을 추모했고, 석동철은 짜장면을 먹으러 가자는 아버지 덕출과 오랜만에 가족애를 다졌다. 한상환의 입대 날, 모두 모여 농담을 주고받으며 한상환을 배웅하는 촌놈 4인방 앞에 임상미가 나타나고, 한상환이 "니도 면회 와줄끼제? 우리 다 같은 친구 아이가"라고 말하자 임상미가 환한 미소를 주고받는 모습으로 '구해줘'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사진 = OCN 방송 화면 캡처]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