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캔스피크' 나문희 "독학으로 영어공부, 발음 칭찬받아"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나문희가 영어 연기를 위한 노력을 털어놨다.

영화 '아이 캔 스피크'의 제작보고회가 21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김현석 감독, 나문희, 이제훈, 박철민, 염혜란, 성유빈, 이상희, 정연주, 이지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나문희는 "연기를 하는 것이 너무 행복하고 좋았다. 옥분은 의협심이 많은 민원 여왕이다. 바느질 외에는 별로 할 일이 없으니까 민원으로 시간을 채운다"고 인물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작품에서 영어를 배우는 70대 인물을 연기한 나문희. 이와 관련해 나문희는 "준비할 것은 언제나 많지만 이번에는 영어를 할 일이 있어서, 영어공부도 조금 했다. 그런데 감독이 내게 발음이 좋다고 칭찬을 하더라. 예전에 더빙을 해서 그런 것 같다. 나는 독학으로 공부를 했다"고 덧붙였다.

'아이 캔 스피크'는 민원 건수만 무려 8천 건, 구청의 블랙리스트 1호 도깨비 할매 옥분(나문희)과 오직 원칙과 절차가 답이라고 믿는 9급 공무원 민재(이재훈), 결코 어울릴 것 같지 않았던 상극의 두 사람이 영어를 통해 운명적으로 엮이게 되면서 진심이 밝혀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아이 캔 스피크'는 올 추석 개봉 예정이다.

[사진 = 송일섭기자 andlyu@mydaily.co.kr]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