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아 "이혼 후 정신적 고통과 상처, 자살시도도 해봤다"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이상아가 세 차례의 이혼으로 인해 받은 상처를 고백했다.

이상아는 20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3번의 결혼과 이혼이 있었던 자신의 인생사를 털어놨다.

이날 이상아는 과거 전성기 시절을 회상하며 "당시 CF를 300편정도 찍었다. 그 때 이미지를 지금도 가지고 싶다. 지금은 그 때처럼 웃으라고 하면 그런 웃음이 나오질 않는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상아는 26세의 어린 나이에 첫 번째 결혼을 했고, 1년 뒤 이혼을 했다. 이후 두 번의 결혼과 이혼, 이상아는 '세 번 이혼한 여자'라는 꼬리표를 달게 됐다.

이상아는 "(첫 번째 결혼 당시) 결혼하고 4개월을 살다가 별거해서 1년 만에 이혼했다. 정신적인 고통과 상처에 자살 시도도 해봤다. 별거하는 와중에 여러 가지 사건들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두 번째 결혼은 임신하고 난 뒤 모든 사실이 밝혀지기 시작해서 그 때는 어떻게 하지 못해서 아이를 위해 결혼을 강행했다. 그리고 채무 관계가 힘들어서 결혼 생활을 정리했다"고 얘기했다.

이상아는 "그런데 아이는 엄마 혼자서 키울 수 없고 아빠라는 존재가 있어야 할 것 같았다. 아이가 새 아빠라는 사실을 모르도록 아기 돌잔치 끝나고 바로 아빠를 만들어줬다. 그래서 아이가 세 번째 남편이 친아빠인 줄 알고 13년 동안 지냈다"고 덧붙였다.

[이상아. 사진 = M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