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한급 김창희-심건오, 재대결 확정…9월 충주서 격돌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160kg 킥복서’ 김창희(33, GEEK GYM)와 ‘괴물 레슬러’ 심건오(28, 김대환MMA)의 재대결이 확정됐다.

김창희와 심건오는 오는 9월 23일 XIAOMI ROAD FC 042 X 2017 충주세계무술축제(가칭, 이하 XIAOMI ROAD FC 042)에서 2차전을 갖는다.

김창희와 심건오는 지난달 XIAOMI ROAD FC 039에서 처음 만났다. 입식 격투기에서 활약했던 김창희, 레슬러 출신의 심건오 등 한국에서 흔치 않은 두 헤비급 파이터의 맞대결은 많은 관심을 끌었던 경기다.

김창희는 로드 FC 데뷔전이었기에 화끈한 경기를 예고했고, 심건오 또한 2연승에 도전하는 경기였기에 간절한 마음으로 임한 경기였다.

하지만 경기 결과는 아쉬움을 남겼다. 1라운드 25초 김창희의 펀치 공격 중 김창희의 손가락이 심건오의 눈을 찔렀고, 심건오는 부상을 입었다. 닥터 체크를 통해 케이지 닥터는 경기가 계속될 수 없다고 판단했고, 심판은 해당 경기를 노 콘테스트(무효) 처리했다.

아쉬움이 남았던 만큼 김창희와 심건오 모두 재대결을 원했고, 대회사는 두 선수의 의견을 받아들여 XIAOMI ROAD FC 042에 해당 경기를 확정했다.

로드 FC 권영복 실장은 “김창희와 심건오의 재대결이 확정됐다. 두 선수 모두 지난 경기의 아쉬움은 잊고 이번 경기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100만 달러의 상금을 건 로드 FC 정문홍 대표의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인 ‘ROAD TO A-SOL’은 전세계 지역예선을 거쳐 16강 본선까지 진행됐다. 8강 토너먼트 대진이 추첨을 통해 결정됐으며, 8강 일정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로드 FC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중계된다. MBC 스포츠 플러스에서 국내 TV 방송이 진행되고,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로 중국, 해외 팬들을 위해 로드 FC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김창희-심건오. 사진 = 로드 FC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